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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5년 07월 17일 시작되어 총 8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공익광고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설문개요 소개 〉
o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공익광고를 제작하여 TV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습니다.
o 공익광고는 사회문제에 대해 모든 국민들이 함께 생각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위한 것입니다.
o 이러한 공익광고에 대한 국민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설문을 진행하니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공익광고 현황 소개 〉
1. 2015년도에 제작ㆍ방영한 공익광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경제활성화 – 오늘 뭐 하실거예요
o “10년 전으로 돌아가면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다양한 계층의 국민에게 묻고 답하는 모습으로 형상화함으로써 일상성으로 인해 무의미해 보이는 오늘이 10년 후에 돌이켜 보면 새로운 도전이 필요한 시간이었음을 제시
나. 학교폭력 – 학교폭력이 자라면
o 학교폭력의 문제를 단지 아이들만의 문제로 인식하기보다는 그 문제를 놔두면 언제가 나와 내 가족들이 겪게 될 사회적문제로 커져간다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 학교 옥상의 폭력, 복도의 욕설, 교실의 따돌림이 자라가는 것을 시각화하였습니다.
다. 가족간의 관계 - 질문
o 가족 간의 관심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다른 가족구성원이 요즘 가보고 싶은 곳, 관심가는 것, 크게 웃었던 적이 언제인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 힘든 현실을 시각화함으로써 대화 없이는 다른 가족구성원을 이해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2. 직접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익광고와 참여 이벤트를 통합한 캠페인(노숙인 돌아보기, 다문화 다리, 실버톡 등)을 연 1회씩 추진하고 있습니다.
가. 소외계층 배려 - 노숙인 다시보기
o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배려 확산을 위한 캠페인
노숙인이 만든 리메이크 작품 경매, 리메이크 작품 청계천 광교 전시회 및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전시회
나. 다문화다리, 이해와 소통
o 다문화 이해와 소통을 위한 캠페인
다문화학교 뜨개질 체험수업, 다문화다리(뜨개질 작품 연결) 완성
다. 실버톡 – 인형극단편 등
o 노인과 젊은이의 소통을 통한 경험과 재능나눔 캠페인 재능기부자 모집, 강연회 개최, 작품전시회 및 도록 출간
담당자 :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광고정책과 조근실 사무관(02-2110-1274)

(공익광고 보기 : www.youtube.com/kobacoac)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82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2015년도 제작된 3개의 공익광고 중 보신 공익광고는 몇 개 입니까?
  • 2[필수] 2015년도 제작된 공익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공익광고는 어떤 것입니까?
  • 3[필수] 공익광고는 어디에서 보았습니까?
  • 4[필수] 공익광고를 본 시간대는 언제입니까?
  • 5[필수] 공익광고의 내용은 잘 이해가 되었습니까?
  • 6[필수] 공익광고의 구성은 주제를 잘 전달하고 있습니까?
  • 7[필수] 어떤 매체가 공익광고 방영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8[필수] 공익광고가 사회문제 개선에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9[필수] 연 1회씩 추진하고 있는 캠페인 가운데 기억에 남는 것이 있습니까?
  • 10[필수] 향후 캠페인이 추진된다면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까?
  • 11[필수] 공익광고에서 다루었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적어주세요
  • 참여기간 : 2015-07-18~2015-08-21
  • 관련주제 : 지역개발>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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