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과 고흥군 우체국이 협업하여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민원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여 정책에 반영코자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사업개요
□ 추진 배경
○ 독거노인 등 지역 취약계층 증가에 따른 민원복지 사각지대 증가
- 생활불편 및 위험사항 해소를 위한 민원복지 서비스 개선 필요
※ 독거노인수('14.12.30.기준) 전년대비 3.8% 증가, 매년 증가 추세
□ 서비스 수요 및 고객 대상
○ 지역 내 취약계층
- 독거노인, 거동 불편인(중증 장애인) 등
□ 과제 목표 및 주요 내용
○ 고흥우체국과 협업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 대상 민원‧복지 서비스 제공
- 해당 실과소 및 전 읍면과 연계 추진
※ 전 읍면 집배원 제보‧접수, 제보에 따른 해당 실과소 및 읍면 민원처리
○ 군민 생활불편‧위험사항 해소 및 민원‧복지 사각지대 관리에 도모
- 맞춤형 민원‧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3대 세부사업 추진
※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 주민불편‧위험사항 신고, 취약계층 생활실태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