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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4월 28일 시작되어 총 14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병무청에서는 신 병무행정 정보화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기존의 홈페이지를 보다 더 단순 간결하고 접근이 용이하도록 전면 개편하여 2015. 10. 15.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조사는 개편된 병무청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보완사항 등을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설문에 대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은 향후 병무청 홈페이지의 보완‧발전과 운영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므로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설문에 참여해 주신 분들 중 50분을 추첨하여 기프트콘(5,000원 상당)을 드립니다.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 개요>
○ 기간 : '16. 5. 2.~6.30.
○ 경품 : 기프트콘(5,000원 상당)
※ 설문조사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
○ 당첨자 발표 : 7월 20일(수) 예정

□ 병무청 홈페이지 주요 개선내용
1.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3개(홈페이지, 민원포털, 공개/개방포털) 시스템으로 분리 구축, 접근성 강화
2. 홈페이지 주요 개선사항
- 메인화면 코너 간소화(50개 코너 → 22개로 축소)
- 메인홍보존 신설로 병무청 기관이미지 부각
- 코너별 다른 색상 디자인으로 시각효과 극대화
3. ‘민원포털’주요 개선사항
- ‘나만의 홈페이지 코너’ 신설로 신세대 취향 적극 반영
- 민원종류별에서 병역자원별로 메뉴 재구성 및 도형화(시각효과)
- 민원신청 페이지 별도구축으로 시스템 과부하 방지
4. 공개/개방 포털 주요 개선사항
- 공개/개방포털 별도 시스템 구축으로 대국민 접근성 강화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47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개편된 병무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디자인은 스마트세대인 병역의무자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반영하여 단순‧간결하게 구성하고자 하였는데 이에 대하여 귀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2 위 1번 문항과 관련해서 메인화면 디자인의 미흡한 사항이나 개선/보완 의견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3[필수] 귀하께서는 3개 시스템(「메인화면」,「민원포털」,「공개/개방포털」)으로 분리 구축된 홈페이지를 통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정보(메뉴)를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4 위 6번 문항과 관련해서 홈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문장이나 단어 중 민원인이 보다 더 이해하기 쉽도록 수정할 사항이 있으시면 기재하여 주십시오.
  • 5[필수] 귀하께서는「메인화면」,「민원포털」,「공개/개방포털」의 업무성격과 기능을 고려할 때 각 시스템에 구축되어 있는 메뉴와 컨텐츠는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6 위 4번 문항과 관련해서 각 시스템에 구축되어 있는 메뉴 또는 컨텐츠 중 수정/보완할 사항이 있으시면 기재하여 주십시오.
  • 7[필수] 홈페이지의 각종 안내사항이나 메뉴(기능)들은 민원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와 문장들로 구성되어 졌다고 생각하십니까?
  • 8 기타 병무청 홈페이지 개선 결과와 관련, 미흡한 사항이나 개선‧보완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기재하여 주십시오.
  • 9[필수] 연령
  • 10[필수] 성별
  • 11[필수] 응답자의 특성
  • 12[필수] 성명, 휴대폰번호를 기재한신 분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추첨하여 보내드릴 예정이오니 성명과 핸드폰 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첨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해 드리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기간 : 2016-05-02~2016-06-30
  • 관련주제 : 국방보훈>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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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사회 취약계층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국민생각함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공고

  병무청에서는 민원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방문하는「찾아가는 병무청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병무청」은 생계곤란자, 거동불편자 등 취약계층 또는 반복귀가, 복무중 애로사항 등 고충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직접 방문하여 맞춤식 안내 또는 현장 민원해결 등으로 민원서비스 품질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병무청」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 토론 주제 :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 담당 부서 : 병무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042-481-2676)
○ 토론 기간 : '21. 8. 5. ~ 8. 19.
○ 토론 내용
  -
‘찾아가는 병무청’ 사업에 대한 사회적 취약계층의 인지도 제고 방안

     * 홍보 대상, 홍보 매체, 홍보 시기 등
  - 서비스 수요․공급자들의 적극적 참여 방안
     *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향상 및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방안
  - 현행 운영상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신청 대상, 서비스 범위, 신청 절차 및 서비스 관리 등

                                                        2021년 8월   5일
병 무 청 장

총122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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