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서구] 민원실 키오스크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2024. 5. 30. ~ 2024. 6. 17. 기간 동안 실시한 민원실 키오스크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토론주제: 민원실 키오스크 만족도 설문조사
2. 참여기간: 2024. 5. 30.(목) ~ 6. 17.(월)
3. 참여내용: 민원실 키오스크 이용 관련 다양한 의견 수렴(메뉴, 디자인, 위치 등)
4. 의견수렴 결과
1) 서구청 민원실 키오스크 이용 경험: 예(36명, 83.7%), 아니오(7명, 16.3%)
2) 키오스크 위치: 현행 유지(32명, 74.4%), 안내데스크 옆으로 이동(9명, 20.9%), 기타 위치 이동(2명, 4.7%)
3) 키오스크 디자인: 현행 유지(39명, 90.7%), 색상 등 변경 필요(2명, 4.7%), 세로형 메뉴 변경 필요(1명, 2.3%), 기타(1명, 2.3%)
4) 키오스크 메뉴: 현행 유지(39명, 90.7%), 메뉴 추가 필요(2명, 4.7%), 메뉴 수정 필요(2명, 4.7%)
5) 순서호출 모니터 디자인: 현행 유지(40명, 93%), 색상 등 변경 필요(3명, 7%)
6) 순서호출 모니터 음성 크기: 적당함(34명, 79.1%), 너무 큼(3명, 7%), 너무 작음(3명, 7%), 기타(3명, 7%)
7) 키오스크 설치 이후 이용 편리성: 증가함(43명, 100%)
8) 건의사항
(1) 향후 유지관리 철저 요청 → 용지 부족 등 경미한 사항 즉시 조치, 오류 발생 시 유지 보수 업체 수리
(2) 어르신들을 위한 안내 필요 → 상시 배치하여 운영 중인 민원안내도우미 적극 활용
(3) 메뉴에 필요 서류명 구체화(제적등본 추가) → 유지 보수 업체에 메뉴명 변경 요청
(4) 세무과나 토지정보과 업무와 혼동이 없도록 구분 필요 → 키오스크 옆 안내문 부착으로 혼동 방지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제시해주신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나은 민원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