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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01일 시작되어 총 33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기획재정부]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이벤트 있음)
[기획재정부]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기획재정부는 민원행정 제도개선하고, 향상된 민원서비스제공하기 위해
국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설문조사 및 댓글을 통해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20명을 추첨하여
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설문 기간 )  2024. 7. 3  ~  7. 21
 
경 품 )  편의점 모바일상품권(1만원)  20명 추첨 지급 
 
  ※ 기재하신 개인정보는 경품 지급 이외의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현재 참여인원은 307명 입니다.
  • 질문1. [필수] 기획재정부 소관업무에 대하여 민원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습니까?
  • 질문2. [필수] (편리성) 국민신문고,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등 인터넷을 통한 민원신청이 쉽고 편리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3. [필수] (신속/정확성) 인터넷을 통해 신청되는 민원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4. [필수] (공정성) 인터넷을 통해 신청되는 민원에 대한 답변의 내용이 공정하고 타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5. [필수] (개선방향) 향후 민원서비스 개선에 있어서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6. [필수] 그 밖에 민원서비스 관련 불편사항이나 개선의견이 있으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십시오.
  • 질문7. [필수]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
  • 질문8. [필수]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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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도서관 '엄마 북(Book)돋움' 정책이벤트

안녕하세요 서울도서관입니다. 서울도서관은 임산부와 태어날 아기를 위해 '서울시 북스타트 엄마 북(Book)돋움' 책꾸러미 상자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엄마 북(Book)돋움' 모르는 사람 없게 널리 널리 알리고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합니다!   [이벤트 1] 엄마 북돋움 SNS 소문내기 - 기간: 1차 6.7.(금)~6.30.(일) / 2차 7.1.(월)~7.31.(수) / 3차 8.1.(목)~8.31.(토) - 대상: 누구나 - 당첨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20명(추첨) - 당첨발표: 1차 7월 초 / 2차 8월 초 / 3차 9월 초 - 참여방법  1) 주변에서 엄마 북돋움을 찾아 촬영한 사진을 SNS에 게시   *광화문 책마당 엄마 북돋움 부스, 엄마 북돋움 포스터, 엄마 북돋움 도서 어디든 OK   *필수 해시태그 #엄마북돋움 #서울도서관 #탄생응원프로젝트  2) 게시한 SNS 주소를 구글폼(forms.gle/koQAuuUbfStpEack9)으로 제출  TIP. 서울도서관 곳곳에는 엄마 북돋움 포스터가 있고 엄마아빠 책은 대출 가능하며, 주말마다 광화문 광장에 엄마 북돋움 홍보부스가 운영됩니다!    [이벤트 2] 서울도서관 독서정책 선호도 조사 - 기간: 6.28.(금)~6.30.(일), 7.5.(금)~7.7.(일), 7.12.(금)~7.14.(일) - 대상: 누구나 - 경품: 젤리 - 참여방법  1) 광화문 책마당 엄마북돋움 부스에서 참여  2) 서울도서관 독서정책 중 칭찬 또는 참여하고 싶은 정책에 스티커 붙이기   *독서정책: 엄마 북돋움, 서울야외도서관, 서울도서관 전자책, 도서관은 핫하다·쿨하다, 독서는 힙하다, 서울형 책방  3) 직원에게 확인 후 젤리 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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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식에 대한 대표 작성 예시문과 날짜 개제

충청남도 온라인 소통 홈페이지 '충남서로e음'을 통해서 제안된 제안의 실현 방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1. 현재 충청남도 홈페이지에 따르면 민원마다 수십종류의 각종 민원신청 서식이 게시되어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작성요령 없이 민원신청 서식만 게시되어 있음. 2. 복잡한 민원신청 서식의 경우 민원인이 직접 작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음. 가령 적는 데 헷갈리거나 이해가 안 가는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바로 풀기가 어려운 측면이 있음. 고령층이 아니더라도 젊은 층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임. 개선방안 1.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전체 민원서식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 2. 작성 예시문이 없는 민원신청 서식에 대하여는 해당 부서에서 작성 예시문을 만들어 민원서식 아래에 추가하여 게시 - 만약 모든 민원신청 서식에 작성 예시문 게시가 어렵다고 판단되면, 민원인이 가장 헷갈리거나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특별히 작성 요령을 게시함. 이는 대부분 담당 업무자나 민원 신청시 받는 내용이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찾아낼 수 있으며, 120충남콜센터에 제보되는 민원 내용에서도 충분한 민원 내용을 수집할 수 있음. 3. 시대에 따라, 정책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함으로 작성 예시문에 주의사항으로 2023년 10월 기준을 적고 정책이나 시대에 따라 작성 예시문도 바뀔 수 있고 적용되지 아니할 수 있음을 명시하여 민원인의 혼란을 줄임  

총9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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