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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26일 시작되어 총 1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안건명 : 오산 행복민원실 민원서비스 개선
안건내용
오산시는 2023년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돼 2026년까지 3년간 우수민원실로 인증받았습니다.

오산시는 그동안 시민 중심의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민원실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민원인 대기공간 확충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구축 유니버설 디자인을 반영한 민원실 환경 개선 사회적 약자 우선 배려 창구 마련 민원인 쉼터 조성 작은도서관 설치 인바디 등 건강 체크 코너 신설 민원서식대 개선 등 시민 중심 민원실을 만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신속하고 친절한 대민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행복한 민원실을 만드는데 대해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의견 부탁드립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0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오산시 민원서비스 수준이 어느 정도라 생각하십니까
  • 2[필수] 오산시청 민원실 이용시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나 추가지원 시설이 필요한 민원서비스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참여기간 : 2024-07-26~2024-08-15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그 : #행복민원실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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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를 활용한 소방민원 간소화

- 현재 건축허가 등에 대한 소방동의 업무처리 시 세움터를 활용하여 별도로 민원인(건축주, 공사업체 등)이 소방서를 비롯한 건축과 외 타 공공기관에 방문할 필요 없이 건축과에 구비서류를 일괄 제출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이루어 지고있음. 그러나, 건축허가 수리 이후부터는 착공 ~ 완공신고 시 소방서 등 몇몇 공공기관에 별도로 관계서류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며 그 양은 평균 100p에서 규모가 큰 대상물일 경우 1000p 정도 되는데 신고서를 제출할 때마다 A4용지 한 묶음을 다사용할 정도이며, 이 과정에서 일선 서 건축허가 동의담당자는 세움터에 등록되어 있는 기존에 제출된서류 및 도면을 일일이 프린터로 출력하고 별도로 분철하여 보관해놓아야 하며, 이는 환경오염 문제를 비롯하여 업무의 효율성, 민원의 편의성에서도 현재 업무처리 방식은 효과적으로 개선될 부분이 있다고 사료됨 1.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를 활용하여 건축허가 동의업무부터 소방시설 착공 및 완공검사신청서 신청 제출까지소방시설과 관련된 도면, 구비서류를 일률적으로 공유 및 관리 2. 민원24 등을 이용하여 소방시설 착공 및 완공검사 신청서 제출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 - 불필요한 종이서류를 간소화하여환경오염 감소, 행정업무에 효율성 및 민원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

총6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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