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10월 02일 시작되어 총 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소방관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는, 소방청의 탁상행정이라고밖에 생각이 안드는 내용이라 이렇게 올려봅니다.
소방청에서 만들고 운영하고 있는 자격인증제도 관련입니다.
먼저 이걸 만들게 된 배경은 미국 소방관 자격인증제를 밴치마킹한걸로 압니다.
미국은 후보생 기간에 자격을 선취득해야 소방관 업무(화재진압,구조,구급등)를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국 소방청에는 화재대응능력(1,2급), 인명구조사(전문,1,2급), 화학사고대응능력(1,2급), 현장지휘관 자격(초,중,고급) 등 인증제도를 운영중입니다.
이자격증을 소방관이 취득하면 국민행복지표가 올라간다는 터무니없는 기준을 만들어 놓고 현직 소방관들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자격증이 생긴지는 십수년이 됐고 취득한 소방관도 많지만 국민행복도가 올라갔는지도 의문이고 -국민들은 알지도 못하겠지만요-
여전히 취득에 별관심 없는 소방관도 많구요

특히 탁상행정이라고 느끼는 점은 실력을 인정받고 취득한 소방관이나, 실력 미달로 불합격한 소방관이나 별다른 제재없이 같은 현장 같은 업무에 투입시키고 있다는점입니다. 이것은 현장에서 순직하거나 다치는 소방관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것과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점을 소방청 담당자에게 수차례 민원제기를 했지만, 자격취득이 현장대원에게 필수 요건이 아니라는 언론적인 답변뿐입니다.
이럴거면 왜 자격인증제도를 만들어 운영을 하는건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국민여러분은 이해가 가시나요? 1년에 1~2차례 소방청에서 지정한 평가관이 실기평가를 진행해서 실력을 검증받고 합격(20~30%)과 불합격(70~80%)이라는 결과가 나오는데, 그 결과와 상관없이 계속 같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점이...그리고 70~80% 소방관이 실력미달이라는 방증도...?

그리고 더 웃긴건 국민행복지표를 위해서 소방청에서 취득하라는 자격증을 개인 시간과 노력과 비용을 들여 준비해서 도전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이게 현장에서 죽어야만 잠깐 관심을 갖는 대한민국 소방관입니다.

소방관이 안전해야 국민도 안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심좀 많이 가져주세요~~
이거 탁상행정 맞죠?  자격인증제 싹 뜯어 고쳐야 겠죠?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4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이거 탁상행정 맞죠?  자격인증제 싹 뜯어 고쳐야 겠죠?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