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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6월 19일 시작되어 총10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듣습니다.(2차)
최근 정부의 방역 지침 완화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시설 개방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생활체육과 여가를 즐기는 주민들이 증가하는 반면 체육시설은 부족한 실정입니다. 그러나 학교시설 개방은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권 등 교육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마을공동체 구성원으로서 학교와 지역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시설 개방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시민 여러분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설문에 적극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74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학교 시설 개방 시 예상되는 장점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2가지 응답 가능)
  • 2[필수]학교 시설 개방 시 예상되는 문제점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2가지 응답 가능)
  • 3[필수]학교 시설 개방에 따른 관리 강화 방안으로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방안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2가지 응답 가능)
  • 4[필수]학교 시설 개방 확대를 위한 방안으로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방안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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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아이를 타죽게 만드는 불법 살인 천장재, 당장 금지하라!

안녕하십니까. 저는 2개월 전, 처음으로 국민 생각함에 '불법 살인 천장재'에 대한 안건을 올렸습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도 학교에 사용되고 있는 불법 살인 천장재에 대해 분노하는 마음과 학교에서 오랜 시간 생활하는 아이들부터 선생님, 학교 직원 등 모든 사람들이 안전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 현 문제를 많은 분들께 알려드림과 동시에 조금이라도 해결됐으면 하여 국민생각함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국민 생각함에 안건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약 2달이라는 시간동안 다양한 카페나 커뮤니티 등에 참여를 부탁드리는 게시글도 올려보고, 학교 천장재 문제를 언론에 제보하는 등,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서 불법 살인 천장재 문제를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에 많은 분들께서 공감해주시어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주시고 언론에서도 현재 학교 천장재 문제에 대해서 주목을 해주시면서 조금씩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네이버에 [학교천장재], [방염천장재] 등을 검색하시면 해당기사를 여럿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방송사 기자님과 연락이 닿아 곧 지역뉴스에 방영도 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에도불구하고 정부나 관련기관에서는 아직까지 이 문제에 주목하고있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사회가 이 문제에 주목하여 조금이라도 바뀔때까지 2차, 3차 계속해서 이러한 활동을 해나갈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이전 안건에서 전해드린 학교 리스트를 직접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쉽게 이미지를 수정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는 안전한지 직접 확인해보시고 더욱더 이 문제에 대해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참여해주신 마음 잊지 않고 계속해서 이어나가 학교가 안전해질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참여하고 공감해주실 많은 분들의 마음까지 짊어지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천장재 관련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이제 곧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한 아이의 아빠입니다.   그런데 제 아이가 입학하는 학교에 매우 심각한 문제가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제 아이가 들어가는 학교에 가보니 소위 업계에서 지칭하는 화재가 나면 다 타죽을 수 밖에 없는 불법 살인 천장재로 마감이 되어있었습니다.   불법 살인 천장재로 인해 생기는 문제가 무엇인지 폭로하고 제 아이를 지키기 위한 요구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제정신입니까? 우리 아이들이 타죽을 수 있는 불법 살인 천장재를 왜 학교에 사용합니까? 제천 스포츠센터 참사와 은명초 화재의 공톰점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불법 살인 천장재가 사용되었다는 것입니다.   불법 살인 천장재가 뭔지 아십니까? 29명의 사람들을 사망케하고 36명의 사람들을 다치게한 제천 스포츠 센터 참사와 은명초 화재와 같은 대형 참사의 원인이 되는 가연성 천장재입니다.   생각해보십시오. 이러한 수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간 불법 살인 천장재는 마치 연쇄 살인마가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에 위장 침입한 것과 같다고 봅니다. 거기에 이런 연쇄 살인마가 전국 곳곳에 널리 퍼져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 아이의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잠이 오십니까? 저는 관련 업계 사람으로서 이러한 사실에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가장 고통스러운 죽음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화재로 인해 불에 타는 죽음입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그런 고통을 남겨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불법 살인 천장재입니다.   이런 폭탄과 같은 불법 살인 천장재를 학교에 시공할 수 있습니까? 이게 정상적인 나라입니까? 2. 60초만에 불로 인해 생지옥으로 변하는 모습이 보이십니까? <실제 은명초 화재 CCTV 영상> 순식간에 불길이 퍼져 생지옥이 따로 없는 모습이 보이십니까? 만약 우리 아이가 다니는 학교에 이런 대형 화재가 발생하면 선생님들이 많은 아이들을 데리고 침착하고 빠르게 전부 대피를 할 수 있을까요?   학교는 연간 약 200건의 화재가 발생하고, 그 중에서 초등학교가 화재 발생률 1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과연 내 아이를 연쇄 살인마가 즐비한 학교에 믿고 맡길 수 있을까요? 3. 불법 살인 천장재, 허위 성적서로 20년간 납품 중이었습니다. 20년전부터 ‘불연성 천장재 사용 의무화(초등학교)’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른들의 돈 욕심으로 허위 성적서 등을 만들어 이용하고, 수 많은 학교들은 무관심으로 불법 살인 천장재 납품 및 설치에 아무런 문제를 가지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우리 아이들은 20년 전부터 지금까지 온몸을 불에 타죽게 만드는 끔찍한 살인 도구 밑에서 아무것도 모른채 오랜 시간 동안 학교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4. 무관심으로 연 평균 490곳의 학교에 또 다른 불법 천장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천장재의 위험성에 대한 무관심이 불연성 천장재가 아닌 또 다른 불법 천장재 사용을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2020년부터 현재까지 연 평균 약 490곳, 무려 3년 동안 약 1,470곳에 불법 천장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불법 천장재 사용이 의심되는 학교 리스트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 리스트에 대해서 직접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조달정보개방포털’ 검색 후 접속 → ‘종합쇼핑몰 납품요구 상세내역’ 클릭 → 납품요구접수일자 / 최종납품 / 세부물품분류 / 벽천장용흡음재 설정 후 조회 → 리스트 내 ‘업체명’ 혹은 ‘물품식별번호’ 확인 → 네이버 검색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검색 후 접속 →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검색창에 ‘업체명’ 혹은 물품식별번호 검색 후 클릭 → ‘규격서’ 다운로드 → ‘규격서’ 내 방염 유무 확인] ※ 이미지가 작아서 안보이신다면 PC 버전의 경우 [Ctrl + 마우스 스크롤]로 확대하여 보시면 됩니다. 5. 우리나라 모든 아이들의 목숨이 위험합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윤석열 대통령님, 교육부 이주호 장관님, 행안부 이상민 장관님, 법무부 한동훈 장관님, 국토부 원희룡 장관님 그리고 여야 국회의원님들께 부탁드립니다! <요구사항> • 첫째. 교육시설(학교) 불법 천장재 사용 전면 금지 • 둘째. 교육시설(학교) 불법 천장재 실태에 대한 전면 전수 조사 요구 • 셋째. 불법 천장재로 판명이 날 경우 전면 재공사 아이들의 생명을 담보로 그 어떤것과 타협하지 않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한 아이의 아버지인 저 혼자 힘으로 세상을 바꿀 수 없습니다. 사회 구조를 바꿀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아이, 미래의 아이들을 위해 한분, 한분이 모두 모여 동참을 해주시면 반드시 사회는 바뀝니다. 또한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이를 지킬 수 있는건 우리 엄마, 아빠입니다. 누군가의 부모라면 더 이상 좌시해선 안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우리 아이를 지키기 위해 행동할 수 있는 학부모님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해 힘써주시고 지켜주실 수 있는 모든 분들께서도 이번 안건에 댓글과 좋아요, 링크 공유로 함께 참여해주시길 간청합니다. 특히, 여러분의 의견이나 사연, 제안 등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여러분들과 함께 안건과 관련하여 소통하고, 소통한 내용을 제가 교육부, 국토부, 법무부 등 관련 기관에 직접 전달할 수 있게끔 적극 활용할 예정이니 많이 퍼트리고 동참해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총404명 참여
(경기도 초등학생이 쓴 글입니다) 남북 통일에 관심과 이해를 가져보자

먼저 글을 쓰기에 앞서 경기도 화성시 초등학교에서 4학년 학생이 '제안하는 글쓰기' 수업시간에 '통일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자'라는 주제로 쓴 글임을 밝힙니다.  [첫 번째 글] 제목: "남북통일에 관심과 이해를 가져보자" 통일에 대한 사람의 관심이 너무 작아 다른사람들의 관심도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행복한 삶을 살려면 통일이 필요한데 그러려면 사람들의 관심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통일 문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까닭은  문화를 잘 이해 해주어야 행복한 삶을   살수 있기 때문입니다. 통일관심을 높이기 위해 행사나캠페인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라고 생각합니다. 통일의 대한 내용의 학습지라던지 학교 수업에 추가 하자 그래야 학생들도 잘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 글] 제목: "통일을 하려면 서로 존중하고 관심을 가지자" 지금 우리는 북한과 땅이 갈라져 있는  상태다. 만약 통일을 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북한에 시설을 설치 해야 하고, 우리나라도  조금  부족한 시설을  설치를 해야 한다. 또한,갈등이 날 수 있다.  남한과 북한이  사이가 지금도 별로  좋지 않다. 평소에 서로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 이 문제점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글을 써보기,통일에 대한 노래도 만들고,언어,문화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 그렇지만,, 좋은 점도 있다. 이산 가족도 만날 수 있다. 이처럼 좋은 점과 불편한 점이 있지만, 통일을 원한다면! 꼭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를 해야 한다. -----------이상입니다 대표작을 뽑아 국민생각함에 올린다고 말하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배운 것을 사회에 적용한다는 일환으로 예쁘게 봐주시고 좋은 반응 부탁드립니다 ^^

총0명 참여
[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느린학습자를 위해 우선적으로 개발, 제공해야 할 정보서비스는 어떤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고덕평생학습관입니다. 서울시 강동구 소재 고덕평생학습관은 장애인 복지시설 및 특수학교 2개교와 인접하게 위치하여 기관 특화자료 주제를 특수교육 및 장애 공감으로  선정해 집중 수서하고 있으며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 중입니다 코로나19 이후 난독증 등 초등학생 발달 지연 사례가 7배 이상 급증하고 그 중에서도 경계선 지능 장애로 상담받는 학생은 5.4배 증가하였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상담지원 학생 기준) * 경계선 지능이란 지능지수(IQ) 71~84에 속함을 의미하며 정상 범주에 속하지 않지만 장애에도 속하지 않음 그럼에도 경계선 지능 장애(느린학습자)는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있어 법과 제도의 사각지대, 독서 사각지대에 놓인 경우가 많아 느린 학습자'만'을 위한 정보서비스의 개발이 필요해보이는데요, 그렇다면 고덕평생학습관에서 느린학습자를 위해 우선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해야 할 정보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고덕평생학습관이 정보서비스 개발·운영으로 생각을 완성시키겠습니다 ▶ 기간: 2024. 6. 12.(수)~6. 30.(일) ▶ ① 자료실 이용방법부터 문화 강좌 신청방법까지, 쉬운 글로 쓴 도서관 안내서     ② 자료실 내 쉬운 글 도서 확충     ③ 느린학습자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     ④ 느린학습자의 사회력 향상과 특성에 맞는 독서를 지원하는, 독서 동아리 운영     ⑤ 기타(주관식 의견 작성)  

총80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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