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7년 08월 23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전북지역 맞춤형 영향예보서비스 이렇게 추진합니다.

전주기상지청은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대설과 도로교통에 대한 영향예보서비스를 추진하고, 호우 영향예보서비스는 점차 준비해 나갈 예정입니다.

대설에 의한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관련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관측자료의 확보와 지역민까지 정보가 제공될 수 있는 전달체계도 마련하겠습니다.

대설 영향예보서비스는 지역특성을 반영하여 도로교통, 시설물 관리, 생활안전 등의 내용을 제공하겠습니다. 대설에 의한 도로교통 피해 경감을 위해,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와 협업으로 고속도로 노면결빙 영향예보서비스를 시행하여, 국민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부터 영향예보서비스 정식 시행에 앞서 지방자치단체 및 방재유관기관 중심으로 시범서비스를 실시하고, 향후 지역민이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정확한 영향예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전북지역 대설에 대한 연구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의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국민들의 의견이 기상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0/1000
전북도민이 안전하고 안심하는 기상서비스 추진을 위해 전북지역 수요자 맞춤형 기상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전주기상지청은 지청 승격(‘15.7.) 후 최근 3년간 전북지역 대내외 환경 및 수요 분석을 통해, 전북 14개 시·군을 총괄하는 지역민 안전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기상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방재 기상서비스·해양위험기상서비스·농업인 기상정보서비스·대설 영향예보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자 맞춤형 기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서비스의 활용도를 높이고 지역민이 원하는 기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 설문조사 및 토론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 방재기상서비스: 전북 14개 시·군 읍면동 방재담당 공무원 대상 위험기상(호우·강풍·대설·태풍·폭염 등) 발생 예측정보 제공(SNS, 수시)

* 해양위험기상서비스: 전북 서해안 해양위험기상(풍랑·안개·너울·태풍 등) 발생 가능성 정보 및 해구별 해양기상 예측정보 제공(‘전북 바다 날씨 알리미’ 밴드, 수시)

* 농업인기상정보 시범서비스: 김제시·정읍시·완주군 농업인 대상 영농현장 맞춤형 기상예측(강수·일조) 및 기후분석 정보 제공(SMS, 전화상담)

* 대설 영향예보 시범서비스: 대설이 예상될 때 대설로 인한 피해 위험 정도를 4단계(관심, 주의, 경계, 심각)로 생산하여 정보를 제공(SMS·이메일, 방재관계기관 및 도로공사 담당자)


전북지역 수요자 맞춤형 기상정보서비스의 활용 증진 방안 마련과 전주기상지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했으면 하는 기상정책 수립을 위해 본 설문조사에 자유롭게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총26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