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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3월 04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법제처 민원행정 개선과제 발굴 국민생각함 의견수렴 결과
국민생각함 의견수렴 결과
 
단계 참여기간 참여현황
조회 공감 관심 참여자 의견 설문참여
탄생 22.3.4-3.11 909 5 2 6 151
발전 22.3.14-3.20 1008 8 2 4 199

(생각의 탄생) 제처 민원서비스의 이용 경험 유무, 이용시 만족도, 법제처 민원 업무 중 주요 관심 분야 등 1차 설문조사 추진

(주요의견) 국민생활 밀접한 관련이 있는 법령에 대한 충분한 정보 제공홍보 강화 필요
* 법제처 민원서비스 이용 경험(응답자의 63.6% 이용 경험, 이용자 74.6% 만족)에도 불구하고 법령 용어 및 절차 등이 어려워 이해하기 쉬운 설명 등이 필요하다고 다수 응답

(생각의 발전) 법령 정비 분야, 이해도 확보 방안 등을 설정하기 위해국민의 관심 분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등 2차 설문조사 추진
(주요의견) 민생과 직결된 경제 분야*에 대해 관심이 크고, 어려운 법령정보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다양한 콘텐츠 활용하는 것이 필요
* 전체 응답자 중 57.5%가 부동산/임대차, 노동/근로 관련 법령정보에 대해 관심이 높음

(생각의 완성) 국민의 관심은 크나 복잡한 체계를 가진 분야의 법령 중심으로 알기 쉽게 제공하여 국민의 법 접근성, 이해도 제고 필요


* 당첨자 안내(별도 개별 연락)
 - (탄생) 김ㅇ무(2438), 노ㅇ훈(3465), 김ㅇ식(6839)
 - (발전) 이ㅇ한(4670), 김ㅇ래(8426), 장ㅇ진(9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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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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