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8월 22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서울 강서구] 생활체육교실 수강생 모집"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많은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0/1000
[서울 강서구] 우리동네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진료비를 지원하는 우리동네 동물병원사업을 운영한다.
우리동네 동물병원사업은 취약계층이 기르는 개·고양이를 대상으로 건강검진비, 질병치료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의 약 19%(6,100여 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나 진료비 부담 등으로 치료를 하지 못해 방치하거나 유기하는 등의 문제점이 제기돼 왔다.
이에 구는 반려동물의 진료 및 치료비를 지원하여 취약계층의 경제적인 부담 완화를 위해 나섰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주민등록을 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이다. 가구당 최대 2마리까지 연 1회 지원한다.
먼저,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필수진료가 진행된다. 검사 내용은 기초건강검진, 필수예방접종, 심장사상충 예방약 처방 등이다. 필수진료는 30만 원 이내에서 제공한다.
반려동물 보호자는 지정된 우리동네 동물병원으로 방문해 진찰료(최대 1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필수진료 후에는 의사 소견에 따라 추가적으로 선택진료를 받을 수 있다.
발견된 증상·질병의 치료 또는 중성화 수술 중에 선택해 20만 원 이내 지원받을 수 있다. 보호자는 2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만 부담하면 된다. , 미용과 영양제, 심장사상충 예방약과 같은 단순 처방은 선택진료에서 지원하지 않는다.
구에서 지정한 우리동네 동물병원굿모닝동물병원(방화동) 해맑은동물병원(가양동) 율 동물의료센터(마곡동) 세인트동물병원(화곡동) 4곳이다.
동물병원 방문 시 수급자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확인서, 한부모가족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를 제시하면 된다.
취약계층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경제적인 이유로 반려동물 치료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돕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행한다라며 반려동물들의 치료가 부담스러워 망설였던 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지역경제과(02-2600-6284)로 문의하면 된다.
 

총0명 참여
[서울 강서구] 한눈에 보는 아이키우기 종합지도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부모들의 육아 스트레스를 줄이고, 편리한 육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했다.
구는 출산, 육아, 학습, 놀이, 건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한눈에 보이는 아이 키우기 종합지도를 구축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이가 태어나고 성장하는 동안 부모는 병원,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 다양한 시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지만, 정보가 제각각 분산되어 있어 일일이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에 구는 육아와 관련된 시설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서비스는 공간정보기술(GIS)을 기반으로 의료, 학습, 놀이 등 13개 분야 587개 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의료분야(소아과,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등) 학습분야(어린이집, 어린이도서관, 우리동네키움센터 등) 놀이분야(어린이공원, 키즈카페, 공동육아방 등) 응급분야(휴일 문여는 약국, 응급병원, 심야약국 등) 등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플랫폼에 접속해 시설을 선택하면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홈페이지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간정보기술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내 위치를 중심으로 주변 시설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AR 버튼을 누르면 지도모드에서 증강현실모드로 바뀌어 시설 위치를 더 실감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강서구 AR 테마지도를 검색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구 누리집(행정정보-강서구 테마지도)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저출산 시대에 이 서비스가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더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부동산정보과(02-2600-6496)로 문의하면 된다.
 

총0명 참여
[서울 강서구] 강서구,‘희망의 집수리’ 참여가구 모집… 최대 250만 원 지원

희망의 집수리가 저소득층의 주거환경을 바꿔드립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저소득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하반기 희망의 집수리사업 참여 가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의 집수리는 주거환경이 열악하지만, 비용 부담 때문에 집수리를 하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창호 등 수리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인 가구로 자가(해당 주택 거주자) 또는 임차 가구 모두 신청 가능하다.
, 신청이 많을 경우 반지하와 구에서 추천하는 긴급가구를 우선 선정하고, 중위소득 48% 이하 자가가구(수선유지급여 대상)와 공공임대주택, 최근 2년 이내에 희망의 집수리 수혜 가구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또한, 주택법상 주택에 해당하는 경우만 지원, 고시원 등 준주택이나 무허가 건물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지원 항목은 도배, 장판, 단열, 곰팡이 제거 등 단순 집수리부터 화재·침수·가스누설 경보기 등 안전시설 설치까지 총 18종이며, 지원 금액은 가구당 최대 250만 원이다.
특히 반지하 주택의 경우 침수경보기, 차수판, 환풍기 등 침수에 대비하기 위한 시설도 설치 가능하다.
희망자는 71일부터 731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구가 8월 중 서울시로 신청명단을 제출하면 시가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 가구를 선정하고, 이르면 9월부터 본격적인 지원에 들어갈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비용 부담 때문에 불편을 감내하고 살아가는 주민들에게 희망의 집수리 사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이 사업으로 강서구 내 총 43가구가 집수리 지원을 받았다. 하반기에는 서울시에서 총 320가구를 지원하며, 자치구 신청 물량에 따라 분배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생활보장과(02-2600-6145)로 문의하면 된다.
 

총0명 참여
[서울 강서구] 2024 강서 디지털 새싹 틔우기 -「여름방학 로봇 교실」운영 안내

마곡 입주 기업 <로보티즈>와 함께 로봇을 직접 조립하고,
프로그램 코딩을 통해 3종 미니대회까지 체험

 
 
□ 교육대상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 교육장소로보티즈 캠퍼스 1층 교육장(마곡중앙51길 37, 마곡나루역 1번 출구)
□ 교육일정
   ○ 2024년 8월 중 매주 토·일 일정 중 택 1
     - 1 교육, 3시간 과정(09:00 ~ 12:20)
.
마감
 2024. 8. 3.()
마감
 2024. 8. 4.()
마감
 2024. 8. 10.()
마감
 2024. 8. 11.()
마감
 2024. 8. 17.()
접수 중
 2024. 8. 18.()
접수 중
 2024. 8. 24.() 
접수 중
 2024. 8. 25.() 
※ 2024. 7. 17. 15:00 기준(구글 폼 내에서 확인 가능) 
 
□ 신청기간: 2024. 7. 15.() 오전 9시 ~ 7. 22.() 마감 시까지   
   ○ 대상자 선정 후 결과 통보
       ※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 우선선발 가능(증빙서류 제출 필요)
 
□ 신청방법
   ○ (선착순 접수)
     - 강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QR코드 접속하여 신청양식 제출(구글 폼)
     - 접수 상황에 따라 교육일자 등 조정 가능
 
□ 교육비무료

 
 
□ 기타 안내사항
   ○ 주차공간이 협소하오니 대중교통 이용 바랍니다.
   ○ 교육참가자 외 인원을 위한 별도 대기 장소는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 문의: 02-2600-6980(강서구청 교육지원과)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