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9월 08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평균해발고도900 통합 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 선호도 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1. 선호도 조사개요

▢ 조사기간: 2022. 9. 8. ~ 9. 26.(20일간)
▢ 조사방법: 국민생각함과 새올시스템 설문조사
▢ 조사내용: 태백시 평균 해발고도 900m 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 선호도
- 네이밍안) 하이 900, 웰빙 900, 디자인 선호도(4개안), 기타의견
▢ 조사결과: 3,019명 참여(국민생각함 2,967명, 새올시스템 52명)


2. 선호도 조사 결과

▢ 조사결과
- 브랜드 네이밍은 하이 900 75%(2,249명)로 압도적으로 많음
- 디자인 선호도는 1안 49%(1,467명)로 절반 가까이 선호
1안) 하이 900 2안) 웰빙 900 3안) 웰빙 900 4안) 하이 900

 
1위) 1467명(49%) 3위) 539명(18%) 4위) 163명(5%) 2위) 782명(26%)

- 기타의견(2%)
○ 참여완료, 응원합니다 (48건)
○ 이미지 별로, 다시 만들어라 (25건)
○ 한글로 디자인해라 (8건)
○ 하이900 좋아요, 디자인 보완은 필요 (11건)
○ 웰빙900 좋아요 (5건)
○ 전문업체에 의뢰해라 (2건)
○ 그 외 기타의견 (33건)
- 고고(高GO): 900M 고도도시 여행하자
- 태백은 구백
- 청정고원 태백, 청정고원900
- 구백: 산을 상징하는 초록색 한글로 디자인한 글씨체
- 태백구백: 디자인은 태백의 실제 유명한 산 모양으로 디자인(예.몽블랑)
- 디자인 시안을 태백의 유명한 명소를 활용해라(예.포루토,베를린)
- 태백구백: 백구같은 강아지 이미지 적용
- 나인티텐: 90*10=900
- 오투리조트 900: 오투리조트 연계 홍보
- 클라우드나인 태백: 행복의 절정
- 시원한 태백
- 하이랜드 태백
- Here is Heaven, 태백
- 고백(高白, 告白)
- 힐링 900
- 힐링 902 & 숨쉴 902
- 환경훼손 우려,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의 가치 보존
- 태백시 심벌마크를 이용한 브랜드 네이밍 필요
- 태백을 유추할 수 있는 문구 등 추가
- 해발900미터 산소좋은 도시, 고원도시 태백의 청정, 상쾌함 이미지
- 한글버전과 외국어 버전으로 구분 제작
- 직관적인 시안
- 간단명료
- 900 숫자보다 그림을 좀 더 부각
- 여름, 겨울철에는 시외버스 및 기차 증설 요청, 대중교통 인프라 개선 등

3. 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잘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100분께는 다음주 중으로 기프티콘 발송 예정입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