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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7월 13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디지털 문화유산교육 콘텐츠 개발 관련 국민의견 수렴 설문결과 요약 및 분석
ㅇ 설문결과 요약
 - (질문 1) 최근 3년 이내 AR, VR 체험 경험 : 있다(56%) > 없다(44%)
 - (질문 2) 가장 선호하는 문화재 유형 : 자연유산(46%) > 유형문화재(34%) > 무형문화재(20%)
 - (질문 3) 디지털 문화유산 교육 콘텐츠로 제작되기 희망하는 문화재 유형 : 무형문화재(48.3%) > 유형문화재(31.7%) > 자연유산(20%)
 - (질문 4) 디지털 문화유산 교육 콘텐츠로 제작되기 희망하는 유형문화재 : 건축물(25.5%) > 공예품(15.3%) > 의복(14.6%)
 - (질문 5) 디지털 문화유산 교육 콘텐츠로 제작되기 희망하는 무형문화재 : 전통놀이(26.2%) > 전통공연예술(25.4%) > 전통기술(13.9%)
 - (질문 6) 디지털 문화유산 교육 콘텐츠로 제작되기 희망하는 자연유산 : 천연보호지역(45.9%) > 동물, 식물(27.1%) > 지질, 광물(25.9%)
 - (질문 7) 디지털 문하ㅘ유산 교육대상으로 적합한 연령층 : 청소년(36.5%) > 아동(22.6%) > 청년(16.5%)
 - (질문 8) 디지털 문화유산 교육과 체험이 이루어지기 적합한 장소 : 체험관(34.7%) > 박물관(32.6%) > 학교(31.6%)

ㅇ 설문결과 반영 계획 : 향후 디지털 문화유산 교육 콘텐츠 제작 시 참고(2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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