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를 활용한 우리 농식품 수출 홍보·마케팅 아이디어
어려운 대외여건에도 우리 농식품 수출은 지속 성장하여 올 상반기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 상반기 농식품 수출액(억 불) : (`20년) 36.0, (`21년) 41.8, (`22년) 45.0(7.9%증가)
이러한 수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전 세계적 흐름에 발맞춘 홍보·마케팅이 중요합니다.
한류는 BTS, 오징어 게임, 김치·라면 등 K-Food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등,
남녀노소가 즐기는 글로벌 대중 콘텐츠로 성장하였습니다.
< 2022 해외 한류 실태조사 결과(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
▪한국 연상 이미지 2위 : K-Pop(14.0%) > 한식(11.4%) ※ 4년 연속 2위
▪한국문화 콘텐츠 인기도 1위 : 한식(49.4%) > 뷰티(48.9%) ※ 5년 연속 1위
▪브랜드파워 지수 1위 : 한식(67.6점) > 뷰티(65.3점) > 영화(64.3점) ※ 평균 61.6점 |
한식, 음악, 뷰티, 영화 등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류 콘텐츠를 연계하여
한류 확산 시너지도 높이고 우리 농식품 수출도 확대할 수 있는
'한류를 활용한 우리 농식품 수출 홍보·마케팅 아이디어'에 대해
새로운 다양한 의견 듣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