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10월 31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지나온 100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100년을 위해,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새로운 100년에도 산림과학과 산림정책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 청렴하고 친근한 국민과 함께하는 기관이 되겠습니다.

<의료보험 연계를 위한 산림치유 연구,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와 관련하여 
의료보험 연계 가능한 산림치유 표준 프로그램 개발 연구 추진 및 산림치유의 의과학적 근거 수집을 위한 연구 계획을 추진하고 실효성있는 제도 정착을 위하여 기반 과제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홍릉숲에서 과거와 현재, 미래에도 국민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1000
의료보험 연계를 위한 산림치유 연구,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국립산림과학원 산림휴먼서비스연구과입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국가 유일의 산림을 연구하는 기관입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의 산림휴먼서비스연구과는 치유, 휴양 등 일상 속 체감이 가능한 산림휴먼서비스영역 확대 및 산림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COVID-19, MERS 등 인수공통감염병 발생 이후, 국민들이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어 심리적 부담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인간의 관점에서 자연환경은 신체의 균형과 조화를 회복하고 안도감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국토의 산림면적은 62.6%로 OECD 국가 중 상위에 위치하며, 국토를 대표하는 자연환경입니다.
이러한 산림자원을 영국, 이탈리아, 일본, 스페인 등 다양한 선진국에서 치유의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과학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지난해, 산림치유를 통한 건강증진 및 예방활동과 국가의 건강예방 지원정책을 연계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현재 이 협약에 따라 전국 15개의 지역에 거주하는 국민분들께 국·공립 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 체험시 포인트를 적립하는 제도를 시범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산림치유연구결과를 통한 의료보험연계 등 보건분야와의 활성화를 위해 국민들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 신규 연구사업 및 정책, 제도 구축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많은분들의 목소리를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휴먼서비스연구과는 산림기반 보건·의료연계 정책 및 제도 개발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32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