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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11월 1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SNS 및 대중매체를 활용하여 신속하고 폭넓은 홍보를 추진하겠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 실시 기간: 2022. 11. 16 ~ 11.23.
  • : 152
                                                                           응답자(백분율)
질문 보기
잘 안다 들어는 봤다 모른다
1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수산생물 휴대품검역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46
(30.3%)
63
(41.4%)
43
(28.3%)
2 수산생물 휴대품검역 절차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33
(21.7%)
58
(38.2%)
61
(40.1%)
3 수산생물 휴대품검역 대상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37
(24.3%)
52
(34.2%)
63
(41.4%)
4 ‘23. 1. 1.부터 양서류(개구리, 도롱뇽 등)가 검역대상으로 추가되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40
(26.3%)
41
(27%)
71
(46.7%)
우리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수산생물 휴대품검역에 대해서는 71.7%가 들어봤거나 잘 안다고
응답하여
우리원 휴대품검역 업무에 대한 인지도는 높은 편임
수산생물 휴대품검역 절차나 대상에 대한 설문에는 약 77%가 들어는 봤거나 모른다 라고
응답하여
검역의 절차나 대상과 같은 세부적인 내용에 대한 인지도는 낮게 나타남
양서류 검역대상 추가에 대한 설문에는 46.7%가 모른다 라고 응답하여
양서류 검역대상 추가에 대한 인지도도 낮았음
 
                                                                            응답자(백분율)
질문 보기
블로그, 인스타, 카카오톡 등 SNS 활용 홍보 대구국제공항, 지역축제 등 현장에서 직접 홍보 TV, 라디오 등 대중매체 홍보 기타 의견
5 수산생물 휴대품 검역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가장 공감되는 홍보 방법은 무엇일까요? 73
(48%)
17
(11.2%)
60
(39.5%)
2
(1.3%)
*유튜브 광고
가장 효과적인 홍보 방법에 대한 설문에는 48%SNS 활용 홍보, 39.5%TV, 라디오 등 대중매체
홍보라고 응답하였습니다
. 

생각의 완성(정책 참고)
수산생물 휴대품 검역의 세부적인 내용과 양서류 검역대상 추가에 대한 인지가 부족하므로
향후 신속한 정보전달은 네이버 카페 집중 관리
, 카카오톡 채널 개설 등 SNS를 적극 활용하고,
폭넓은 대국민 홍보를 위해 TV, 라디오 등 대중매체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홍보를 추진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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