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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1월 25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입을 위한 의견 수렴 결과
 
202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결과
 
1. 개요 
 목적: 민원업무 및 민원환경 등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202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에 반영‧추진

 기간: 2023. 1. 25.(수) ~ 2023. 2. 15.(수)
 대상: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제주도민
 방법: 우리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민원 > 제주교육생각함 탑재
 내용
분 류 의견수렴 내용
민원업무개선 민원업무처리나 민원 신청 시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사회적배려대상자 사회적배려대상자를 위한 제도개선이 요구되는 민원서비스는?
민원환경개선 우리 기관에 민원인이 필요로 하거나 갖추어야 하는 시설(물품)은?
민원만족도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가장 필요한 사항은?
기타 기타의견

2. 참여 의견 및 검토 결과  
검토결과 제주교육생각함 참여의견
시행중 ‧ 방호인력 배치(3건)
‧ 민원인용 컴퓨터 및 프린터기 민원실 비치(2건)
관계부서
(기관) 건의
‧ 기간제공무원 제증명 서류 나이스 등록 및 홈에듀 서비스 제공(2건)
‧ 기간제 공무원 채용서류 간소화(1건)
‧ 나이스 > 민원 매뉴에 사업자등록번호 입력란 추가(1건)
‧ 무인발급기 설치(2건)
‧ 국민신문고, 묻고답하기, 열린신고방, 교육감에게바랍니다, 갑질신고 등
  여러 개로 나누어져 있는 민원 접수창구 일원화(1건)
‧ 민원인쉼터 냉난방기 설치(1건)
‧ 민원인용 주차공간(주차타워 설치) 확대(7건)
‧ 주차차단기 설치 및 민원인 담당 부서 주차권 발급(1건)
‧ 직원, 부서 검색용 안내도(키오스크) 마련 및 부서현황판 서식 통일(3건)
‧ 지원비 신청 전용 앱 개발 등 온라인 민원서비스 확대(2건)
‧ 전화 연결 불가 시 추후 연락 안내맨트 제공(1건)
‧ 홈에듀서비스 확대 및 홍보 확대(2건)
수용 ‧ 민원실 공간 확대(1건)
‧ 우산 대여 서비스(2건)
‧ 음악이 있는 민원실 운영(1건)
‧ 친절한 민원 응대(4건) 및 전화 응대 교육 실시(3건)
검토 ‧ 교육청 마당에서 민원실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주출입구 마련(1건)
‧ 중증장애인을 위한 제증명 발급 택배 서비스(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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