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_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알림
<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알림 >
ㅇ 방위사업청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행정기관 46개
기관 중 '우수기관(나 등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ㅇ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으로 주관하여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1년 간의 기관별 민원
서비스 수준에 대하여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지자체 등 기관의
유형에 따른 5개 등급으로 구분하여 평가합니다.
* 기관 유형 : 중앙행정기관(46개), 시·도 교육청(17개), 광역자치단체(17개),
기초자치단체(226)
** 5개 등급 부여 기준 : '가' 등급(10%이내), '나' 등급(10%~30%),
'다' 등급(30%~70%), '라' 등급(70%~90%),
'마' 등급(90%초과)
ㅇ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평가지표는 총 13개 지표로 구성되며, 방위사업청
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정
비 및 구비서류 감축' 등 5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하였습니다.
ㅇ “이번 성과는 국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 덕분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3년도에는 최우수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