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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2월 0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 제안(아이디어) 의견수렴 결과 알려드립니다
2023년 민원제도 개선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의견수렴을 통해 발굴된 민원제도 개선 제안을 관련기관에 제출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민원 접수‧처리과정에서 청취한 민원인의 불편사항 개선,
민원행정 효율성 제고를 위한 전산화·시스템 연계 등 개선,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를 위한 서식개선, 접근성 강화 등을 위해
개선안을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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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교육청) 불편·부담(-) 공감·동행(+)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 의견수렴

충북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교육청에서는
국민의 불편과 부담은 줄이고,
공감
동행을 통해
민원인의 만족도는 향상할 수 있도록
민원 제도 개선 사항에 대하여

국민의 시각에서 제도개선 과제를 직접 발굴개선하고자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주제:
불편·부담(-) 공감·동행(+)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
기간:  2023. 2. 10.(금) ~ 2023. 3. 3.(금)  
방법:  붙임서식 활용 제출  참여하기 또는 자유롭게 의견 댓글 작성
○ 주요 개선 유형:
 - (절차 간소화) 유사민원 통합, 구비서류 감축, 원스톱 신청, 법정처리기간 단축 등
 - (이용편의 제고) 민원서식 개선, 개인정보 보호강화, 접근성 강화 등
 - (민원행정 효율성) 온라인·자동화 등을 통한 전산화·시스템 연계
 - (서비스내용 개선) 각종 증명서 유효기간 연장, 사회취약계층 수수료 등 감면, 인·허가요건 완화, 민원명칭 변경 등 서비스 정상화

 
민원접수 처리과정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과
생활 현장 속의 다양한 생각들을 모아
더욱 좋은 개선안을 발굴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총9명 참여
충청북도교육행정서비스헌장 개정을 위한 서비스 개선 의견수렴(발전)

충청북도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운영 및 서비스 개선에 관한 의견 수렴(발전)

안녕하세요?
수요자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 행정을 구현하고자
 
충청북도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운영 관련 고객의 요구사항과 의견을 수렴한 결과
주요민원발급대상 처리기준표 및 구비서류 간소화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보완할 사항이나 구체적으로 추가할 사항 등 함께 고민하고 더욱 발전시킬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선의견 예시>
①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제출서류 간소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확대,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등
②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구술민원 확대, 민원수수료 개선,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확대 등
* 거동불편자, 시‧청각장애인, 외국인주민, 재외국민 등
③ (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관행 개선, 법정 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등
 
※ (참고) 행정서비스헌장 제개정 원칙
① 고객중심의 원칙
② 서비스 구체성 원칙
③ 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 원칙
④ 비용․편익 형량의 원칙
⑤ 체계적 정보제공 원칙
⑥ 시정 및 보상조치 명확화 원칙
⑦ 고객참여 원칙
 
붙임 충청북도교육행정서비스헌장」 작성안(의견수렴) 1부.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을 통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헌
장 실천의 내실화를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4명 참여
(충청북도교육청) 올바른 민원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 전화연결음 안내멘트 공모

올바른 민원 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 전화연결음 안내멘트 표준안을 마련하고자 아래와 같이 공모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기간: 2021. 11. 1.(월) ~ 2021. 11. 14.(일)
2. 대상: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등 응모희망자
3. 기본방향
  - 올바른 민원 문화 조성을 통한 각급학교의 민원응대 운영 여건 개선
  - 협력적인 상호 의사소통 문화 조성을 통한 학교 현장에 적합한 문구 운영
  - 민원인 편의를 고려하여 간결하고 효과적인 내용으로 구성 운영(15초 이내)
  - 구성원과 민원인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감성 멘트 운영
4. 심사기준: 적합성, 창의성, 효과성, 확산 가능성, 간결성 등을 종합하여 선정
5. 제출방법: 응모신청서 파일 첨부 제출
6. 신청시 유의사항: 기본방향 및 심사기준 고려하여 제출하되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
7. 당선작 선정 인원 및 상품내역: 5명 (1인당 3만원 상품권)
   ※ 1인 1건 심사, 기준인원에 미달하거나, 적격자가 없을 경우 당선작 선정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결과발표: 11월 말 
9. 활용계획
  - 당선된 안내멘트는 올바른 민원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 전화 연결음 표준안(예시)으로 안내

 

총26명 참여
(충청북도교육청)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 의견수렴

충북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교육청에서는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아래와 같이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1. 주제: “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 ”

2. 의견 수렴기간: 2020. 4. 1.(수) ~ 2020. 4. 14.(화), 14일간

3. 내용:

- 민원 접수‧처리과정에서 느낀 불편사항, 개선의견
- 생활밀접 분야 개선유형별 불편사항 및 개선요구사항

<개선 유형>
①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제출서류 간소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확대,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등
②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구술민원 확대, 민원수수료 개선,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확대 등
* 거동불편자, 시‧청각장애인, 외국인주민, 재외국민 등
③ (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관행 개선, 법정 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등
※ 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분야 : 경제생활 /
가정생활(교육) / 생활안전 / 여가생활

4. 제출방법: 붙임 서식 활용 작성 또는 자유롭게 작성 가능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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