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 의견수렴
충북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교육청에서는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아래와 같이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1. 주제: “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 ”
2. 의견 수렴기간: 2020. 4. 1.(수) ~ 2020. 4. 14.(화), 14일간
3. 내용:
- 민원 접수‧처리과정에서 느낀 불편사항, 개선의견
- 생활밀접 분야 개선유형별 불편사항 및 개선요구사항
<개선 유형>
①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제출서류 간소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확대,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등
②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구술민원 확대, 민원수수료 개선,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확대 등
* 거동불편자, 시‧청각장애인, 외국인주민, 재외국민 등
③ (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관행 개선, 법정 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등
※ 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분야 : 경제생활 / 가정생활(교육) / 생활안전 / 여가생활
4. 제출방법: 붙임 서식 활용 작성 또는 자유롭게 작성 가능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