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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5월 19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병무청]챗봇‘아라’상담 편의서비스 확대 방안"에서 출발하였습니다.
□ 개 요
○ 토론 주제 : 챗봇 ‘아라’ 상담 편의서비스 확대 방안
○ 실시 기간 : ’23. 5. 22. ~ 6. 5.(15일)
○ 참여 인원 : 69명

□ 주요의견 및 검토결과
○ 편의서비스 확대를 위한 채팅상담 예약 구축시 기능구현에 관한 의견이 다수
=> 상담예약을 위한 날짜/시간/인원 기준 마련, 채팅상담 지연 대비 방안, 횟수제한, 질문분야 사전 등록 등 구축시 반영
○ 시스템 오류나 버그에 즉각 대응에 대한 고민 필요 및 답변할 수 없는 내용 강요 등 특이민원 관리기준 필요
=> 구축시 오류발생 방지 방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

□ 향후 계획
○ 시스템 구축 시 검토결과 반영하여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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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무청]챗봇‘아라’상담 편의서비스 확대 방안


                국민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공고
                             <챗봇 아라상담 편의서비스 확대 방안>

  병무청은 온라인 정책토론을 통해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국정에 반영하여 정책품질 향상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우리 청에서는 근무시간으로 한정된 민원상담 서비스의 제약사항을 해결하고자 모바일 기반의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여 24시간×365일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병역이행 전 분야 상담은 물론 민원 신청·서류발급도 가능하며, 자격·면허·전공 등 병역의무자 상황을 고려한 입영시기복무분야 등 맞춤 상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챗봇 상담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휴일이나 야간에 챗봇 상담 중 상담원과의 심층 상담을 희망할 경우, 상담원 근무시간(평일 09:00 ~ 18:00) 내 원하는 상담 일자·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채팅상담 예약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준비 중인 서비스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여 반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가. 과 제 명 : 챗봇 아라상담 편의서비스 확대 방안
      o 상담원과의 채팅상담 예약 서비스운영방안
        - 휴일·야간 챗봇 상담 중 상담원과의 추가 상담 예약제 도입
      o 챗봇 상담 편의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의견 청취
   나. 토론 일정 : ’23. 5. 22. ~ 6. 5. (15)
   다. 토론 매체 :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
   마. 담당 부서 : 병무청 병역자원국 정보기획과(042-481-2688)


                                        2023522

                                      병 무 청 장

 

총69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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