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공사플랫폼을 통한 소규모공사 효율적 추진
1. 현황: 최근 3년간 집행한 공사는 58,833건(학교당 1년 평균 17건 집행)임.
공사집행을 위해 공사업체 선정과 공사비 적정성 및 가능여부 검토를 개별적으로 실시함.
2. 사업개요: 학교공사 플랫폼 사업을 통해 일선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계획 업무를 교육시설관리본부에서 지원.
3. 추진계획: 관리본부에서 사업자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사업체 정보를 학교에 제공함으로 학교측의 공사추진업무를 경감
하고, 안전하고 공정한 공사 수행가능.
학교공사 플랫폼 사업 추진 단계
<플랫폼사업 추진절차>
1. 사업계획: 공사업체 선정방안, 공사업체 지역범위 제한 등
2. 사업자 공모: 관리본부에서 분야별 표준단가 제시
3. 계획서 제출: 공사내역서(분야별/공정별 공사단가), 공사수행방안 등
4. 사업자 선정: 관리본부 주관 적정 적정사업자 선정(업체 수 제한없음)
5. 확약서 제출: 사업계획 내용대로 학교공사 성실히 이행할 것을 확약
6. 플랫폼 등록: 관리본부 홈페이지에 적정사업자(사업계획서 포함) 등록
7. 업체선정: 공사집행 필요한 각급학교 플랫폼에 등록된 공사업체 선정
8. 공사집행: 학교에서 공사업체와 공사계약, 공사업체 공사 성실 수행
9. 공사평가: 학교에서 공사수행내용 평가하여 향후사업 업체 선정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