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8월 08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한우를 살 때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은?"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한우를 구입할 때 소비자가 가장 고려하는 것은 가격!
한우농가가 어렵고 공급이 많아졌지만 가격 조정이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소비자가 늘 사던 부위만 사기 때문이다.
비선호 부위 소비가 촉진 되어야 흔히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위의
가격도 조정이 될 수 있다.
앞으로 비선호 부위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구상하고
실천할 계획이다.
0/1000
도시농업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도시농업 어디까지 해보셨나요?
도시농업은 도시에서 발생되는 모든 농업활동을 의미하며, 도시지역의 자투리 공간(옥상, 베란다, 골목길, 시민농장)을 활용하여 여가 또는 체험적인 농사로, 농촌에서 생계와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농업과는 구별됩니다.

실제로 도시농업을 하시는 분들은, 몸과 마음의 건강, 먹는 즐거움, 가꾸는 즐거움, 뿌듯한 자부심, 나누는 행복 등 금전적인 부분보다는 심리적인 행복을도시농업의 가치라고 느낍니다.

많은 사람들은 도시농업을 농업이라는 단어 때문에 어딘가 나가서 밭에 씨를 뿌리고 작물을 가꾸고 수확하는, 내가 하기에는 너무 거창하고, 힘이 들고,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세종시 국민정책디자인단은 올해 5월부터 시작된 활동을 통해도시농업이란내 식탁에서 시작하는소소한 작물 기르기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고 새롭게 정의 했습니다.
이에 여러분의 집에서부터 내 식탁에서 시작하는 도시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농업에 관심 없는 사람의 입장에서 어떤 형태로 어떤 작물을 어떤 방법으로 접근하면 좋을지 다양한 의견을 기다립니다.

더불어 찾아가는 도시농업 교육이나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 중에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듣고 싶을 것 같다하는 것이 있으면 의견을 주세요^-^ (ex. 김장 담그기, 분갈이 교육, 내가 키운 작물로 하는 요리 수업 등)


 

 

총6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