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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4월 14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에 대한 의견 수렴 결과>
1. 참여의견 : 1,041명
2. 주요의견
 ① 관세행정 서비스 이용분야
  - 수출입통관(해외직구)(50%), 관세정보(13.3%), FTA(11.4%), 관세심사(11.4%) 순으로 이용 빈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
 ② 서비스 만족도
  - 매우만족 33.3%, 만족 47.9%, 보통 17.6%으로 관세행정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는 대체적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
 ③ 서비스 불만족 사유

  - 불만족스러운 사유로는 불성실한 답변(18.5%), 소통(전화연결)의 어려움(13.1%), 담당자의 전문성 부족(10.4%) 순으로 조사
 ④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개선 사항

  -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는 신속한 민원처리(29.4%), 전문성 강화(12.5%), 서비스의 편의성 향상(12.2%)의 순으로 조사

 
관세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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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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