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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10월 12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SNS홍보를 통한 금어기, 금지체장 홍보에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바다 수산자원 금어기, 금지체장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생각의 탄생부터 완성까지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 수산자원의 보호를 위해 산란기 어미와 어린물고기의 포획금지 및
금어기와 금지체장(체중)을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라 정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업인, 수산관계 종사자분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일반 국민여러분들께서는 금어기, 금지체장에 대해 들어본 경험이 있는지,
설문결과는 아래와 같이 도출되었습니다. 
1. 금어기를 들어본적이 있다(90%), 2. 금지체장을 들어보적이 있다(70%)

어종별로 금어기와 금지체장이 많은 관계로 5개 어종을 대표설문 결과는
1. 꽃게(39.6%), 2. 낙지(24.5%), 3. 주꾸미(20.8%) 였습니다.

그리고 금어기, 금지체장에 대해 모르시는 국민분들에게 효과적인 홍보방법으로는
SNS홍보(77.8%)가 적합할 것 같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모든 국민분들께서 금어기 금지체장에대해 알 수 있도록
카드뉴스 등 홍보콘텐츠를 작성하여 홍보하겠습니다.

우리 수산물에 대해 항상 관심을 가지어 주시고, 우리어업인들의 노력과 지속가능한 어업실현을 위해서
우리 서해어업관리단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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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바다 수산자원 금어기, 금지체장을 아시나요?

[생각의 탄생]
안녕하세요.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입니다.

우리 수산자원의 보호를 위해 산란기 어미와 어린물고기의 포획금지 및
금어기와 금지체장(체중)을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라 정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업인, 수산관계 종사자분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일반 국민여러분들께서는 금어기, 금지체장에 대해 들어본 경험이 있는지,
얼마나 홍보가 되었는지도 알아보고 부족한 부분이 있는경우
홍보 방법에 대해서도 국민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생각의 발전]

국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설문참여 감사드립니다.

설문결과는 아래와 같이 도출되었습니다. 
1. 금어기를 들어본적이 있다(90%), 2. 금지체장을 들어보적이 있다(70%)

대부분의 설문자께서는 금어기와 금지체장에 대해 들어보셨다고 답변하여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어종별 금어기와 금지체장에 대해 알고 계신지?
 - 어종별로 금어기와 금지체장이 많은 관계로 5개 어종을 대표하여 설문해보려고 합니다.

만약 잘 모르신다면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어떤 방법(SNS 온라인 홍보, 오프라인 홍보)이 좋을지에 대해 설문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총27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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