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8월 10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국립수목원 DMZ자생식물원에 바란다!!"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국립수목원 DMZ자생식물원에 바란다!!

DMZ자생식물원은 국립수목원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DMZ 산림생물종의 보금자리, 통일을 꿈꾸는 식물원을 비전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DMZ자생식물원은 DMZ와 접경지역의 산림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기후온난화에 취약할 수 있는 한반도 북방계식물과 통일에 대비한 북한식물의 수집증식보전을 위한 연구와 전시원 조성 및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DMZ자생식물원은 양구군 펀치볼에 취하고 있어 한반도의 정중앙에 위치한 수목원인 동시에 한국의 수목원 중 가장 북쪽에 위치한 수목원입니다.


"DMZ 및 접경지역 내 중요식물의 보전방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라는 질문에
 

[보기1. 보호구역을 지정하여 보전한다. 예시)산림유전자워보호구역]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와 지속적인 개발로 인해 많은 생물종이 감소 및 멸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물종의 위기는 생태계의 균형이 파괴되고 생물다양성의 위협으로 이어집니다. 생물다양성은 인간의 생존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보호지역은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수단으로 생물다양성협약(CBD) 등의 국제사회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보호지역을 확대하고 질적인 관리를 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에서는 산림보호구역 제도 운영을 통해 산림생물다양성을 유지 및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고, 이 중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을 우리나라의 DMZ, 정맥,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지정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림청에서는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을 DMZ 뿐만 아니라 전국을 대상으로 확대하여 귀중한 산림생물다양성을 유지 및 증진하는데 적극 기여할 것이고, 이를 통한 국제협약 이행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따라서 가장 많은 선택을 해주신 [보호구역을 지정하여 보전한다. 예시)산림유전자워보호구역]을 더욱 발전시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DMZ자생식물원이 되겠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