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기상청 민원 서비스 개선
수도권기상청에서는 청사 내 민원실을 별도로 운영하지 않고
청사 현관에 간이 민원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방문 민원인에 대한 안내 부족이 발생하는 문제점을 개선하여
민원인 편의 향상을 도모하고자 민원실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민원실 개선에 대한 국민여러분들의 의견을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개선 내용
개선 전 |
개선 후 |
청사 현관(1층)에 간이 민원실 운영 |
직원 휴게실(1층)을 민원실로 운영 명확화 |
청사 현관에서 사회복무요원이 민원 대기 장소 직접 안내 |
1) 층별 안내도에 ‘기상정보 민원상담실’ 문구 추가 |
2) 민원실 입구에 ‘기상정보 민원상담실’ 표찰 부착 |
민원 신청·접수에 대한 절차 구두로 안내 |
기상정보 민원 접수 상세 절차 안내도 비치(+전자민원 홍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