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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25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의령군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협조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 생각은 "의령군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의령군청 행정복지국 민원봉사과에서 시행한 "의령군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설문에 응답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설문조사 결과 담당창구의 위치나 담당자 파악 , 민원처리에 소요되는 시간, 공정성 등에 대해 93% 이상이 '매우 만족' 또는 '대체로 만족'한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해 65%가 '매우 만족', 30%가 '대체로 만족'한다고 하셨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응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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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심사청구제 운영 활성화 방안

우리군에서는 경제적으로 많은 비용이 수반되는 민원 등에 대해 정식 민원을 신청하기 전 약식의 서류로 사전에 심사를 청구할 수 있는 사전심사청구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전심사청구제도란 민원인이 인·허가 등의 정식민원을 제출하기 전에 약식의 신청서류와 최소한의 구비서류만 제출하도록 하고, 행정기관에서 민원의 가부, 적부 등을 사전에 심사토록 여 민원인의 사업수행상 안전성을 보장하고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절감하여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제도입니다.


사전심사 대상 업무는 건축허가(신고), 공장설립승인, 개발행위 인허가, 농지전용허가협의 등 21종의 민원입니다.
- 복합민원 중 정식민원 신청시 토지매입, 설계, 측량 등이 필요하여 사전에 경제적 투자가 수반되는 민원
- 복합민원이 아닌 단순민원의 경우라도 불가처리 되었을 경우 민원인에게 경제적 손실이 불가피한 민원 등

많은 지자체에서도 사전심사청구제를 운영하고 있지만, 활성화되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전심사청구제도 운영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은 무엇일까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여러분께서 주시는 의견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만 사용될 것이며 귀하에
대한 비밀이 완전히 보장됨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총26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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