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관악 어르신행복센터·50플러스센터 개관, 기대되는 점을 투표해주세요!
관악구에 대규모 노인 복지시설인 '관악 어르신행복센터·50플러스센터'가 9월 중 들어설 예정입니다.
관악구는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 5번째로 많은 지역입니다. 초고령사회로의 진입을 대비해 노인복지시설의 필요성은 꾸준히 제기되어 왔습니다. 이에 어르신들의 취미·여가활동을 지원하고 은퇴 전·후 중장년층 사회참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업비 109억 3300만 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연면적 1959.66㎡ 규모로 지난해 5월부터 센터 건립을 추진했습니다.
센터는 ‘공원과 건물의 연결'을 표현하는 설계공모 당선작을 바탕으로 공원부지라는 특성을 살려 단절된 공간을 개선합니다.
어르신행복센터(1층)에는 노인지회 어르신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실과 대강당, 주민 만남의 장소인 마을카페를 배치하고, 50플러스센터(2층,3층)에는 정보화교육실, 개방형 공유공간, 동아리실, 상담실, 사무실, 강당을 조성합니다.
특히 1층 어르신행복센터에 20평 규모의 체력단련실을 마련, 탁구대, 운동기구 등을 설치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며, 150~180석 규모의 대강당과 30석 규모의 정보화교육실을 구성해 50플러스센터 교육생과 구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50플러스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기대되는 점을 투표해 주시고,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