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체계적인 수산식품 안전관리 정책 홍보(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방법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소비자가 안전하고 드실 수 있는 수산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생산단계에서 중금속, 항생물질, 방사능 등 위해물질에 대한 안전성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4년도에는 11,200건의 조사를 목표로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상이 있는 경우 안전성이 확보될 때까지 출하연기, 식용이 불가한 경우 폐기 등의 조치를 통해 안전하지 않은 수산물의 시중으로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의 원전오염수 방류에 대응하여 연안, 양식, 원양산 수산물 등에 대해 촘촘한 방사능 조사체계를 구축하여 수산물 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생산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이런 체계적인 안전관리에도 불구하고 국민들께서는 식품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을 항상 가지고 계시고 일부에서는 정부의 안전관리 정책운영에 대한 신뢰에 의문을 제기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정부 안전관리 정책운영에 대한 투명성을 알리고 국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며 보다 효과적으로 수산물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방법(홍보수단)에 대한 의견을 구하여 향후 정책수립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 중 가장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는 내용에 투표와 의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