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상청 [국민체감형 성과지표] 설정을 위해 여러분의 생각을 적어주세요!
기상청에서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매년 주요정책과제에 대한 자체 평가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항공기상청은 수요자별 효용성 높은 맞춤형 항공기상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지표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하여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자 합니다.
아래의 성과지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적어주세요!
항공기상청 성과지표
구분 |
내용 |
성과지표 |
지표정의 |
성과
목표 |
수요자별 효용성 높은 맞춤형 항공기상서비스 구현 |
항공기상 종합
고객만족도 |
항공기상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종합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
* 항공기상 종합만족도 = 요소 만족도(70%) + 체감만족도(30%)
* 행정안전부 주관하여 실시하는 조사 |
관리
과제 |
①위험기상 탐지 및 예보 역량 향상을 통한 항공 안전 서비스 강화 |
공항경보
정확도 |
공항과 그 인근에서 발생하거나 예상되는 주요 항공 위험기상(뇌우, 호우, 강풍, 태풍 등)에 대해 발표하는 경보의 정확도와 적시성을 평가하는 지표 |
②수요자가 체감하는 맞춤 항공기상정보 제공 |
항공기상정보
플랫폼
서비스 지수 |
항공기상정보 플랫폼 개선에 대한 고객 요구사항 이행 정도와 플랫폼 개선에 따른 고객 활용도를 평가하는 복합지표 |
성과지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