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8월 0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양교육 개선 방향
질문 1. [필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교양교육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방향은?
 
보기1. 대학 설립목적에 맞춘 전공 관련 지식습득과 역량 증진에 도움되는 교양 22명(62.9%)
보기2. 여타 일반대학과 마찬가지로 사회인으로서 요구되는 보편적 교양지식 습득을 위한 교양교육 13명(37.1%)

질문 2. [필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교양교육 발전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보기1. 온라인 수업, 학점교류, 학습경험 인정 등 교내 수업 외에 교양학점 취득방식이 다양화 16명(45.7%)
보기2. 단순 강의방식이 아닌 토론, 실습, 체험 등 다양한 형식의 교양수업 12명(34.3%)
보기3. 내가 원하는 역량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는 교양교육 4명(11.4%)
보기4. 교양필수과목, 일정 학점 이상 의무이수, 코스형 교양교육 도입 등 현행 교양교육 제도에 대한 개선 3명(8.6%)

질문 3. [필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양학점 취득방식을 다양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보기1. 온라인을 통한 교양교육 다양화 8명(22.9%)
보기2. 타대학 교류를 통학습경험 인정을 통한 교양학점 취득 다양화 10명(28.6%)
보기3. 전통문화교육원 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취득방법 다양화 13명(37.1%)
보기4. 학습경험 인정을 통한 교양학점 취득 다양 4명(11.4%)

질문 4. [필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양교육 수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보기1. 전문적 식견과 통찰을 가진 전문가 강연 수업 7명(20%)
보기2.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함께 구성원과의 깊이 있는 토론 형식 수업 6명(17.1%)
보기3. 창의적인 안목을 가지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업 7명(20%)
보기4. 현장과의 연계를 통한 인턴십 또는 현장실습 기회 제공 수업 11명(31.4%)
보기5. 나의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수업 4명(11.4%)

질문 5. [필수]마지막으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생이 갖춰야할 역량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은 무엇입니까?
 
보기1. 융복합 역량(다양한 학문을 경험하고 서로 다른 분야를 상호 연계, 융합할 수 있는 능력) 13명(37.1%)
보기2. 실무역량(글쓰기, 발표, 자료분석, 매니징 능력 등 뛰어난 실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역량) 4명(11.4%)
보기3. 문화적, 심미적 역량 (인문학적 소양을 쌓고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역량) 6명(17.1%)
보기4. 소통문화역량 (단순 의사소통 뿐만 아니라 문화(전통-현대, 국내-국외), 조직․집단 사이에서 적절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역량) 10명(28.6%)
보기5. 창의 역량 (기존과 다른 새로운 의견을 제시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 2명(5.7%)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