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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2월 17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영천시) 2025년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민 제안 의견수렴 결과 검토
2025년 영천시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추진 방향(안건)입니다. 

1. 신속한 민원 처리
- 우수 민원처리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민원친절BEST공무원 선발 시 신속 민원처리 지표  강화)
- 방문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민원서식 작성예시 QR코드 제작 및 주요민원창구에 배포 검토
- 민원후견인제 및 사전심사청구제 도입 검토

2. 친절응대, 취약계층 배려
- 민원상담창구 운영 강화 (민원안내원 2명)
- 전직원 친절교육 연간 2회이상 실시
3. 규제 개선 철폐, 구비서류 간소화
- 시홈페이지 민원편람 검토 및 현행화
- 행정정보공동이용 확대를 위한 전부서 협조
4. 특이민원인 적극 대응
 - 민원창구 강화유리 안전가림막 보급 확대 추진
 - 행정전화 전수녹음 및 휴대용 영상촬영장비 보급 확대
5. 민원실 환경 개선
 - 민원실 내방객에게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 (방역로봇 등)
6. 그 밖의 사업
 - 순번대기표 보급 확대,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추진하겠습니다.
*영천시청 종합민원과 054-330-6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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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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