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26일 시작되어 총 30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가유산청 영문홍보지 KOREAN HERITAGE 표지 선호도 조사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국가유산청님의 의견정리2024.08.28
56호 67명(24.7%)
41호 44명(16.2%)
9호 26명(9.6%)
47호 26명(9.6%)
1~3호 21명(7.7%)
4호 18명(6.6%)
10호 18명(6.6%)
11호 9명(3.3%)
62호15명(5.5%)
60~61호 15명(5.5%)
64~65호 12명(4.4%)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궁 및 전통의상 등에 대한 선호도가 높음
국가유산청은 우리 유산의 세계화를 위해 영문홍보지 「KOREAN HERITAGE」를 제작하여 매년 100여개국의 도서관, 대사관, 국제기구 등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영문홍보지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표지에 대한 여러분의 선호도를 조사하고자 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표지에 투표하여 주시고,
그 이유를 의견으로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더 좋은 영문홍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표결과
총 참여인원 : 271 │ 실시기간 : 2024-07-26~2024-08-18
  • 1~3호

    1~3호

    21명(7.74%)
  • 56호

    56호

    67명(24.72%)
  • 47호

    47호

    26명(9.59%)
  • 41호

    41호

    44명(16.23%)
  • 10호

    10호

    18명(6.64%)
  • 10호

    10호

    9명(3.32%)
  • 9호

    9호

    26명(9.59%)
  • 62호

    62호

    15명(5.53%)
  • 60~61호

    60~61호

    15명(5.53%)
  • 64~65호

    64~65호

    12명(4.42%)
  • 4호

    4호

    18명(6.64%)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런던에서 제안 드립니다. 광주를 전 세계에 더 알릴 수 있는 내용입니다.

https:youtu.be/YOCn3D2LXoA Gwangju where the food's divine (soundtrack of the city, 광주) 광주시청,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 귀하,안녕하세요!저는 이곳 런던에서25년째 살고 있는 영주권자 교민이고 싱어송 라이터입니다(aka London Loafer in here).본명은 박정준입니다.먼저 아쉬운 점은 외국에 살고 있는 저 같은 해외교포는 본인 인증이 안되서 회원가입 조차 하지 못하고 아무리 좋은 의견과 제안이 있어도 글 조차 쓰지 못하는 단점이 아직도 있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한국의 지인에게 부탁하여 이 글을 드립니다.어쨌든,많이 바쁘신 분들이실 것을 알기에 본론 위주로 최대한 짧게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민원 같은 것과는 다른 것이지만 이application이 관계자 분들께 꼭 전달되기를 희망하고 부탁 드립니다.저는 세계 최초이자 최고의 오디션 무대인 이곳 영국의 브리튼스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에서 한국인으로는 최초로,노래로 본선과 준준결승까지 진출한 경험이 있습니다.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이곳의 많은 사람들과 음악을 통해 소통하는 기쁨을 느꼈습니다.저는 고향이 서울이지만, 20대부터 전라도의 음식과 해태 타이거스가 단순히 프로야구팀이 아닌 호남인을 대표하는 아이콘 이상의 의미라는 것 또 광주민주화 운동을 알고부터 광주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1999년 이곳 영국에 와서 계속 살고 있어서 정작 광주는 1994년에 한 번 가 본 후로는 가보지 못했습니다.광주를 사랑하고, 그 아름다움과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광주 영어 홍보곡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광주의 매력과 특별함을 담아낸 곡으로, 광주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제가 준비한 이번 프로젝트 soundtrack of the city 란 제목의 시리즈로 한국의 도시에서는 첫 번째 서울에 이어서 두 번째는 광주로 정했습니다. 이 다음에는 제가 살고 있는 런던과 유럽의 다른 도시들을 plan으로 하여 차례대로 진행할 계획이며 한국은 인천을 한 군데로 더 정할 생각입니다.노래의 가사는 광주의 예술, 역사, 자연,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을 찬양하며, 광주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주 비엔날레, 양동시장, 무등산 등 광주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언급하며, 광주가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주의 맛있는 음식들, 예를 들어 비빔밥과 김치 등을 통해 광주의 따뜻한 환대와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이 곡이 광주 해외 홍보송 중 하나로 채택이 되기를 희망하며 이 노래를 통해 광주를 더욱 많은 외국들에게 알리고 광주를 방문하는 이들이 광주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또한,저는 현재 런던에 거주하고 있습니다.이 점도 광주시와 저에게 서로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런던에서 활동하며 광주를 홍보하는 것은 두 도시 간의 문화 교류와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이에 광주시에서 주최하는 행사 무대에서 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광주의 아름다움과 따뜻함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광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만든 이 노래를 들어보시고 광주를 월드와이드로 더 알리는 데에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검토를 부탁 드립니다. 이런 저의 소망이 다소 무리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징기스칸이 말 했듯이"혼자 꿈을 꾸면 꿈으로 끝나지만 여럿이 함께 꾸면 현실이 된다"는 말을 저는 믿습니다.그래서 이 말처럼 저의 꿈과 희망 역시 현실이 될 수도 있다!이렇게 믿습니다.아무리 좋은 노래라도 노출이 되지 않고 사람들이 들어주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코로나 시기 동안 여러 번 좌절하고 포기하려 했지만,다시 일어나 도전해 왔습니다.이제는 정말 인생의 마지막 도전을 해보려 합니다.올해까지만 해보고 안되면 음악을 영원히 내려놓을 생각입니다..서두에 말씀 드린 대로 유명하지 않은 한 무명 뮤지션의 이 노래,관계자 분들이 한 번 들어 주시고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울시와 제가 진정 윈윈을 이루기를 희망합니다.이 곡은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와 리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많은 외국인들이 이 노래를 통해 광주의 매력을 느끼고 더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기를 희망합니다.제목과 노래 가사와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제목Gwangju where the food's divine ‘음식의 신명이 깃든 광주’ 제목대로 대한민국 최고의 음식 도시라는 의미로 만들었습니다. 전라도 하면 누구나 인정하는 음식 국가대표 자부심입니다. 외국인들에게도 제목으로 이것을 강조하는 것이 가장 친밀하고 강하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가사[Verse 1]The Centre of Korean art's so great.Gwangju's calling where the Biennale shines.From the bustling markets to the quiet streets.Every corner's filled with tasty treats.[Verse 2]Stroll through Yangdong where history's alive.Feel the culture see the past revive.Mudeing Mountain's peaks which touch the sky.Nature's Beauty it'll catch your eye.[Chorus]Oh Gwangju where the food's divine.Bibimbab and Gimchi you'll dine.With every bite you'll feel the love.Gwangju is the city we dream of.[Bridge]From the spicy food to the drinks.Every dish a story every meal a tale.Join the feast let your senses soar.In Gwangju you'll always crave for more.[Outro]So pack your bags come and see.Gwangju's waiting with hospitalityTaste the joy, feel the cheer.You will remember Gwangju forever.한글 번역[Verse 1]한국 예술의 중심은 great입니다..광주가 부르고 있어요, 비엔날레가 빛나는 곳.번화한 시장에서 조용한 거리까지.모든 구석구석이 맛있는 음식으로 가득합니다.[Verse 2]역사가 살아 숨쉬는 양동을 거닐며.문화를 느끼고 과거가 되살아나는 것을 보세요.무등산의 봉우리는 하늘에 닿아요.자연의 아름다움이 당신의 눈을 사로잡을 겁니다..[Chorus]오 광주, 음식이 신성한 곳.비빔밥과 김치를 맛보세요.매 한 입마다 사랑을 느낄 거예요.광주는 우리가 꿈꾸는 도시입니다.[Bridge]매운 음식에서 음료까지.모든 요리, 모든 식사가 이야기 꺼리입니다.잔치에 참여하고 감각을 날려보세요.광주에서는 항상 더 많은 것을 갈망하게 될 겁니다.[Outro]그러니 베낭을 싸서 와서 보세요.광주는 환대와 함께 기다리고 있습니다..기쁨을 맛보고 환희를 느끼세요.당신은 광주를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가사 내용 설명이 노래는 광주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며, 외국인들에게 광주를 방문하고 싶도록 내용을 담았습니다. 각 구절은 광주의 특징과 매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Verse 1광주가 한국 예술의 중심지로서, 비엔날레와 같은 예술 행사가 열리는 곳임을 강조합니다. 또한 광주의 다양한 거리 음식과 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을 소개합니다.Verse 2 양동과 무등산을 언급하며, 광주의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양동은 전통과 역사가 살아있는 곳으로, 무등산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니까요.Chorus광주의 대표적인 음식인 비빔밥과 김치를 소개하며, 광주의 음식이 얼마나 맛있는지 강조합니다. 이 부분은 광주의 음식 문화에 대한 사랑과 찬사를 담고 있습니다.Bridge광주의 다양한 음식과 음료가 각각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광주에서의 식사는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하나의 경험임을 강조합니다. 광주에서의 경험은 항상 더 많은 것을 갈망하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Outro광주를 방문하도록 권장하며, 광주가 환대와 기쁨으로 가득한 곳임을 강조합니다. 광주를 방문하면 그 기억이 영원히 남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이 노래는 광주의 다양한 매력을 잘 담고 있으며, 외국인들에게 광주를 방문하도록 권장할 수 있는 홍보 노래입니다. 광주시청에서 이 노래를 띄워 주신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련되게 잘 쓰지 못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런던에서 드립니다.

총0명 참여
[국가유산청 유적발굴과] 2024년도 발굴유물 역사문화공간(예담고) 대표유물 선정 투표

국가유산청 문화유산국 유적발굴과에서 (사)한국문화유산협회에 위탁하여 운영 중인‘발굴유물 역사문화공간 예담고’에서 보관관리하고 있는 유물 중, 예담고를 대표할 수 있는 유물을 선정하여 활용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예담고(庫) 예담고(庫)란 옛것을 담는 공간, 옛것에 현재를 담을 공간이라는 의미를 지닌 발굴유물 역사문화공간으로 지역 내 유휴시설(폐터널, 폐기숙사 등)을 재생하여 권역별로 비귀속 유산을 위한 수장고를 마련하였습니다. 발굴조사를 통해 출토된 비귀속 유산을 안정적으로 보관관리하고 전시, 교육, 문화행사 등에 지속적인 문화자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담고 누리집 : https:www.yedamgo.kr) 충청권역 호남권역 해양권역 영남권역 ■ 설문개요 기간 : 2024. 8. 19.(월)~9. 20.(금) 대상 : 일반 시민 내용 : 예담고 소장 비귀속 발굴유물을 대상으로 각자의 기준에 따라 평가하여 권역별로 투표 진행※ 추가적으로 선정 이유와 예담고에 바라는 점을 의견으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물내용 *유물 사진 붙임 참고 충청권역 구분 유 물 명 내 용 충청 권역 충주 호암동 복합유적 출토 청자병 회청색을 띠는 완형의 병으로 윗면에 꽃잎과 나뭇잎 문양이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 청주 비하동 유적 출토 묘지석 흙으로 만든 사각형 묘지석으로 앞면에 '밀(密)'자 를 새긴 후 흑색으로 칠한 것이 특징 *묘지석 : 무덤 주인의 인적사항, 사망, 매장시점 등을 돌에 기록하여 무덤 안에 묻는 것 보은 삼년산성 출토 긴 목 항아리편 목이 긴 항아리의 입구와 목 부분이 남아있으며, 그릇 표면에 빼곡하게 원점문(圓點文)과 삼각집선문(三角集線文)이 새겨진 것이 특징 *원점문(圓點文) : 원 안에 점이 있는 문양 *삼각집선문(三角集線文) : 삼각형 틀 안에 선을 촘촘히 넣은 문양 충주 창동리루암리 유적 출토 분청사기 대접편 회녹색 유약을 바른 분청사기 대접편으로, 안쪽 바닥에는 국화꽃과 여의두무늬가 새겨져 있고, 그릇 위쪽에는 붓을 사용하여 흰색 화장토를 바른것이 특징 *여의(如意) : 불교 의례 도구로써, 그 머리 장식의 모양과 유사한 무늬를 여의두무늬라고 함. 구름 또는 꽃잎의 변형으로 여겨지며 영지버섯 문양을 닮음 *화장토 : 도자기 표면에 칠하는 흙물로서 점토를 주성분으로 하며 도자기 표면을 개선, 장식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 충주 창동리루암리 유적 출토 백자병편 병의 입구 부분만 깨진 백자병으로, 굽을 포함하여 전면에 연회청색의 유약이 발라져 있고,표면 전체에 가느다란 금이 생긴 것이 특징 호남권역 구분 유 물 명 내 용 호남 권역 강진 사당리 고려청자 요지 출토 청자 접시편 녹청색 유약을 바른 청자 접시의 일부이며, 바닥면에는 풀잎모양의 문양틀을 눌러서 찍어낸 것이 특징 부안 청림사지 출토 암막새 전체의 2/3 정도가 남아있는 암막새로 드림새 중앙에 4장의 꽃잎문양을 중심으로 좌우측에 넝쿨풀 문양을 대칭으로 배치한 것이 특징 *드림새 : 막새의 끝 부분 *암막새 : 암키와 끝에 직사각형의 점토(드림새)를 붙여 만든 지붕 기왓골의 끝 장식기와 제주 고산리 유적 출토 화살촉 돌을 떼어서 만든 화살촉으로 화살대와 결합하는 부분을 별도로 만든 형태이며, 우측 하단이 일부 결실되었으나 완형에 가까운 것이 특징 *제주 고산리 유적 :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신석기 유적 군산 내흥 유적 출토 청자 그릇편 회청색 유약을 바른 청자 그릇의 하단 부분으로, 그릇 안쪽 면에는 국화꽃과 줄기를 함께 표현한 문양과 여의두무늬가 새겨져 있고, 왕실 자기에서 주로 관찰되는 구름 문양이 새겨져 있으며 문양 구성이 화려하고 선명한 것이 특징 남원 백장암 출토 명문 암막새 암키와 끝에 길게 늘어지는 형태의 드림새를 붙여 만든 암막새로서, 드림새 앞부분에 ‘숭정2년(崇禎二年, 1629년) 기사(己巳)년 3월에 만들었다.’라는 명문이 있어 명확한 제작 시기를 알 수 있는 것이 특징

총327명 참여
삼성 스마트폰 시장 활성화를 위한 내수 시장 확대 제안

문제점최근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하며 나쁜 산업적 영향이 생겨나고 있다. 사실상 삼성과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독점하게 되었고,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함께 애플을 상대했던 경쟁도 삼성전자 단독으로 경쟁하면서 애플과의 경쟁력도 저하되었으며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유럽 스마트폰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과 출하량 모두 하락세를 보였다고 한다.삼성전자 시장점유율은 35%로 1위를 지켰지만,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2% 줄었고, 출하량은 16% 감소했다고 합니다. 반면에 2위 애플은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1% 늘어난 25%를 기록했고, 출하량은 6% 하락했다고 합니다. 출하량은 판매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사유 등을 통해 기업에서 조절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봐야할 것은 출하량이 아닌 점유율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현재는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고가 기종인 갤럭시가 아닌 A시리즈 출하가 늘면서 1위를 유지한 터라 수익성은 개선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기위해 국내 내수 시장을 활성화 및 확대 하는 방안을 제안한다.해결 방안예를 들어 일본은 과거에 버블 붕괴 후 장기침체를 겪어오던 일본 경제는 꾸준한 회복세가 지속되었다. 회복 초기에는 수출 위주의 완만한 성장에 그쳤으나 이후에는 소비 투자 등 내수 중심으로 성장세가 높아지면서 고용과 임금도 늘어나 체감 경기도 개선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일본경제의 회복은 무엇보다 지속적인 구조개혁에 의한 성장잠재력 확충과 기업 및 소비자의 자신감 회복에 의한 내수 확대 기반 강화에서 그 배경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이를 참고한다면 삼성전자 스마트 사업 점유율을 유지하고 높일 수 있을 것이다.따라서 일본 경제의 내수시장을 참고하여, 국가에서 직접적으로 나서 삼성전자의 스마트 사업을 이용하라는 광고나 홍보를 통해 국민의 내수 시장을 확대하여 경제적 위상을 높이게 할 수 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한다면 국가 경제적으로 발전될 것이며 나아가 해외 시장까지 더 확대될 수 있는 긍정적 측면 결과를 불러올 수 있을 것이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