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6월 07일 시작되어 총3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서울시교육청 '서울학부모회' 챗봇 명칭 공모"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에서는 지난 6. 7.() ~ 6. 17.() ‘서울학부모회챗못 명칭 공모를 실시하여 국민생각함을 통해 총 3건의 명칭을 접수하였습니다.
국민의 관심과 선호도를 반영하여 챗봇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이 3건의 명칭에 대해 투표를 진행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1. 투표기간: 2022. 6. 20.() ~ 6. 30.()
2. 투표대상 명칭: 3
명칭 1: 가온이(가온은 순우리말 한가운데라는 뜻으로 서울시교육청과 학부모회 가운데에 있는 소통 창구를 의미)
명칭 2: 소울이(‘통과 림의 앞자를 따 학부모와의 소통과 공감에 앞장서 영혼(soul)의 단짝이 되겠다는 의미)
명칭 3: 소랑이(서울시교육청과 학무모회와 함께 친근하고 친밀하게 같이 어울리는 소통의 모습이나 행동을 ~랑으로 표현)
 
‘서울학부모회 ’챗봇
마스코트
챗봇 마스코트
 * 챗봇내용: 학부모회 조례, 단위학교 학부모회 운영, 학부모회 학교참여 공모사업 안내 및 관련 서식, 자주하는 질문 등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35│ 실시기간 : 2022-06-20~2022-06-30
가온이(가온은 순우리말 ‘한가운데’라는 뜻으로 서울시교육청과 학부모회 가운데에 있는 소통 창구를 의미) 14명(40%)
소울이(‘소’통과 ‘울’림의 앞자를 따 학부모와의 소통과 공감에 앞장서 영혼(soul)의 단짝이 되겠다는 의미) 16명(45.71%)
소랑이(서울시교육청과 학무모회와 함께 친근하고 친밀하게 같이 어울리는 소통의 모습이나 행동을 ~랑으로 표현) 5명(14.28%)
0/1000
[서울시교육청] 다문화가정 학생·학부모 지원내용 및 방법에 대한 의견을 듣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교육청보건안전진흥원 식생활지원과입니다. 최근 외국인 노동자의 유입과 국제결혼 등 다문화 사회로의 변모에 따라 다문화 학생 수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 초·중등학교 다문화 학생은 168,645명으로 전체 학생의 3.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10년 전 46,954명이었던 것에 비해 약 4배 가량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해마다 증가하는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에게 자아존중감을 높여 일상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돕기 위한 지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우리 식생활지원과에서는 다문화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K-식생활 체험을 접목하여 한국 전통문화를 직접 보고 듣고 즐기는 활동을 통해 다름을 인정하고 상호 존중하는 태도를 길러 더불어 살아가는 감수성과 모두가 소중한 존재라는 인식을 키워주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다문화 가정의 자녀 한명 한명이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넘어 더 나아가 서울 시민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을 강구하고자 합니다. 2023년도에는 <다문화학생 식생활체험 캠프>를 운영하여,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음식 명인과 함께 저당 고추장 만들기, 다식 만들기, 다도 및 전통예절 교육을 진행한바 있습니다. 동시에 학부모 프로그램으로는 다문화 가정 자녀들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정서 지원 교육과 자녀교육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의 발전적 운영 및 확산을 위해 다문화가정 학생·학부모 지원내용 및 방법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습니다.

총0명 참여
"국민과 소통하는 산림과학기술정보!!" 어떤 내용, 어떤 형태로 소통하면 좋을까요?

많은 참여와 관심 그리고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1차 설문을 바탕으로 크게 2가지 주제를 정리하고, 각 주제별 우선순위를 여쭈어 보았는데요.  - 1번 국민참여 확대 방법은 ❶개방형 R&D, ❷경진대회 운영, ❸함께하는 R&D의 우선순위를 응답해 주셨습니다.  - 2번 질문에서는 모두 ❶ 빠른 정보를 가장 우선순위로 두셨습니다. - 주관식 설문조사에서는 홍보의 필요성과 타겟을 달리한 접근의 필요성을 응답해 주셨습니다.  다시한번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소통할 수 있는 산림과학 연구결과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설문결과 요약================================ 질문1. 산림과학 연구결과의 국민참여 확대에서는 총 33분이 응답해 주셨습니다.     - 1순위_[개방형 R&D]    투표 및 토론을 통한 R&D 의사결정 과정 참여                36.4%    - 2순위_[경진대회 운영] 연구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또는 경진대회 운영          33.3%    - 3순위_[함께하는 R&D] 크라우드소싱 등을 통한 국민과 함께하는 산림과학연구 30.3% 질문2. 수요자 중심의 산림과학 연구결과(논문, 보고서, 학술발표 등) 제공에서는 총 12분이 응답해 주셨습니다.     - 1순위_[빠른 정보] 산림과학연구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체계 구축                        100%    - 2순위_[정확한 정보]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보 (시각화, 인포그래픽 활용, 챗봇질의)    0%    - 3순위_[쉬운접근]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                            0% 질문3. 자유기입 설명에서는 "홍보의 필요성"과 "타겟을 달리한 접근"으로 구분했습니다.     - [홍보] 1. SNS 활용 필요     - [홍보] 2. 산림과학 성과 홍보, 찾는 방법 안내 부족     - [타겟을 달리한 접근] 1. 쉽고 친숙한 정보 전달(연예인 초대, 유튜브/인스타그램/카드뉴스 활용)     - [타겟을 달리한 접근] 2. 정확한 정보 전달 (전문가 콘텐츠 운영, Rawdata 기관 연계 체계 구축)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