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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5월 15일 시작되어 총15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청렴캐릭터 네이밍 및 이모티콘 선정 투표
이름 선정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깨 만들어가는 우리 교육지원청의 청렴캐릭터
2024 청렴캐릭터 네이밍 이모티콘 투표를 다음과 같이 실시합니다!

캐릭터 이모티콘은 아래 링크 네이버 폼에서 설문을 진행해 주세요! 
→ 네이버 폼 링크(htrps://naver.meGmbNgMu1)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138│ 실시기간 : 2024-06-09~2024-06-14
유초등 1번 청리니 8명(5.79%)
유초등 2번 청명이 17명(12.31%)
유초등 3번 청휘 28명(20.28%)
중등 1번 청정이 5명(3.62%)
중등 2번 해솔 33명(23.91%)
중등 3번 퍼르 6명(4.34%)
일반 1번 맑음이 3명(2.17%)
일반 2번 루리 10명(7.24%)
일반 3번 초롱이 5명(3.62%)
일반 4번 청풍이 23명(1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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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성북강북교육지원청]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한 국민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1) [질문1] (학부모, 학생) 방과후학교 참여 시 가장 불편했던 점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으로, 각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원하는 과목 강좌 부족 (30명 48.4%)  - 강좌 수강인원 확정 방법 불만 (16명 25.8%)  - 과도한 수가료 및 수강료 지원 부족 (7명 11.3%)  - 운영 기간 또는 운영 시간 불만 (5명 8.1%)  - 기타 의견: 지역 내 방과후프로그램 및 학습멘토링 중복   2) [질문2] (업체, 강사, 학교관계자) 방과후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교육청에 바라는 사항에 대한 질문으로, 각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계약 및 운영 관련 연수 실시 (29명 51.8%)  - 방과후학교 컨설팅 (22명 39.3%)  - 기타 의견 (5명 8.9%)   3) [질문3] (학부모, 학생) 효율적인 방과후학교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에 관한 질문으로, 다음과 같은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 수강학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 지자체 방과후학교 이관  - 학교별 교차 지원 가능  - 강좌 다양성 확보 및 강사 질 검증 강화  -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과목 개설  - 정규수업과 연관있는 과목 확대  - 실질적으로 필요한 과목 개설을 위한 학생 대상 수요조사 실시  - 교내 또는 지역 내의 유사한 프로그램을 고려하여 방과후학교 운영  - 지역거점식 방과후학교 운영  - 신청자가 많아 선정에서 제외된 경우 다음 기수 강좌에서는 우선 배정 기회 제공  - 수강료 인하  - 소규모인원(12명 미만) 강좌 증설  - 대기인원이 한 반을 구성할 정도가 되면 강좌 증설  - 자유롭게 강사와 학생들이 원하는 주제로 정해서 다양하게 체험 활동 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 필요  - 수업과정에 참여할 수 없는 발달에 관련된 어려움이 잇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설  4) [질문4] (업체, 강사, 학교관계자) 효율적인 방과후학교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에 관한 질문으로, 다음과 같은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 학교 담당자에게 교육 프로그램 소개 및 운영 방법 등에 대한 컨설팅 필요  - 지자체 방과후학교 이관  - 산업화 개념이 아닌 복지개념의 접근  - 최저가 보다는 업체와 강사의 교육수준과 질을 따져 계약  - 계약 관련 연수 활성화 필요  -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강사와의 소통구조 마련  -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컨설팅 필요  - 경험과 경력을 나눌 수 있는 회의를 통해 학교별 상황 파악 및 보완점 파악  - 교육격차 및 돌봄 공백의 어려움이 없도록 연계가 가능한 프로그램 확대 및 다양한 장소선택   5) 추후 설문조사 결과 활용 방안  (1)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학교 현장과 공유하여 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2) 업체와 강사, 학교관계자의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요목화 하여 교육지원청 차원의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 및 단위학교에 전달하여 내실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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