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10월 17일 시작되어 총1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산불 등으로 훼손된 산림을 복원한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산림청님의 의견정리2024.10.31
산불 등으로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기 위한 친환경 및 인공복원 연구로 우선해야할 필요가 있는 연구를 선정해 달라는 내용에 대하여 기후변화에 나무의 생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생물 발굴 연구 및 나무의 병해충 방제 미생물 소재 개발 그리고 척박한 토양에 대한 미생물 발굴 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셨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미생물을 이용한 훼손된 산림 복원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데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도 기후이상으로 고온 및 건조 등에 의해 산불 발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산불 등 훼손된 산림지역 확대는 복구비용 발생이 증가하고 회복기간도 길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최근 UN 다양성협약, UN 기후변화협약 등을 통해 자연재해 빈발 및 개발사업 확대 등에 인한 훼손 및 단절된 산림생태계의 복원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생태계 복원 연구는 물리적, 화학적 연구에서 생물학적 연구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특히 미생물 관리 및 이용을 통한 생태계 복원 가능성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국민여러분께서도 산불 등으로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는 방법으로 친환경 처리를 통해 빠르게 복원될 수 있도록 하는것, 나무심기, 숲가꾸기 등 인공복원 방법에 대하여 관심을 보여 주었습니다. 

산불 등으로 훼손된 산림을 복원하기 위한 친환경 및 인공복원 연구로 우선해야할 필요가 있는 연구를 선정하기 위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12│ 실시기간 : 2024-10-28~2024-10-30
척박한 토양에 대한 미생물을 발굴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2명(16.66%)
기후변화에 나무의 생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생물을 발굴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7명(58.33%)
나무의 병충해를 방제할 수 있는 미생물 소재를 개발하는 연구가 필요하다. 3명(25%)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