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8월 13일 시작되어 총 3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동대문구] 민원취약계층을 배려하는 종합민원실 조성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동대문구는 종합민원실에 방문하는 민원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민원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 시각장애인·저시력자를 위한 동대문구 정보지도 제공
- 어르신, 저시력자를 위한 큰글씨 키보드 설치
- 의사소통 취약계층(발달장애인, 외국인 등)을 위한 의사소통 도움 그림·글자판 비치
- 외국인 민원을 위한 인공지능 통·번역기 운영 등
 
이 외에도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포용하고 배려하는 민원실을 만들고자 하니, 다양한 의견(댓글) 남겨주세요!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17 │ 실시기간 : 2024-08-13~2024-08-16
찬성합니다. 16명(94.11%)
반대합니다. 1명(5.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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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평택시]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

알고 계셨나요~?평택시는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서비스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아래와 같이 민원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운영에 있습니다.1. 민원인 편의용품 비치 - 시청과 각 읍면동 민원실에는 점자 업무안내 책자, 확대경, 보청기, 휠체어 등 다양한 편의용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2. 취약계층 배려창구 '도움벨 창구' 운영(시청 민원실) -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를 우선하여 처리해드리는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3. 민원실 점자안내판 구비(시청 민원실) - 유니버셜디자인을 적용한 안전한 이동통로와 민원실 배치 점자안내판을 구비하여 시각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4. 민원신청서 외국어서비스(시청 민원실) - 외국인 주민들을 위해 민원실과 홈페이지에 민원서식 외국어해석본이 비치되어 있습니다!5. 수화통역 운영 창구 운영(시청 민원실) - 민원실에 수화 통역 창구를 운영해 도움이 필요한 청각장애인들에게 민원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6. 민원발급 수수료 감면 -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수수료 감면해드리고 있습니다.7. 장애인 편의기능 적용 무인민원발급기 - 평택시 관내 장애인 편의기능이 적용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평택시 민원실에 대한 불편사항, 개선사항, 편의시설 등 의견을 남겨주시면,참고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총6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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