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시]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운영
알고 계셨나요~?평택시는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서비스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아래와 같이 민원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운영에 있습니다.1. 민원인 편의용품 비치 - 시청과 각 읍면동 민원실에는 점자 업무안내 책자, 확대경, 보청기, 휠체어 등 다양한 편의용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2. 취약계층 배려창구 '도움벨 창구' 운영(시청 민원실) -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를 우선하여 처리해드리는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3. 민원실 점자안내판 구비(시청 민원실) - 유니버셜디자인을 적용한 안전한 이동통로와 민원실 배치 점자안내판을 구비하여 시각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4. 민원신청서 외국어서비스(시청 민원실) - 외국인 주민들을 위해 민원실과 홈페이지에 민원서식 외국어해석본이 비치되어 있습니다!5. 수화통역 운영 창구 운영(시청 민원실) - 민원실에 수화 통역 창구를 운영해 도움이 필요한 청각장애인들에게 민원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6. 민원발급 수수료 감면 -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수수료 감면해드리고 있습니다.7. 장애인 편의기능 적용 무인민원발급기 - 평택시 관내 장애인 편의기능이 적용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평택시 민원실에 대한 불편사항, 개선사항, 편의시설 등 의견을 남겨주시면,참고하여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도 공동발제자 하고 싶어요. 하게해주세요~~~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