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16일 시작되어 총 2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4년 지역맞춤형 생태환경 조성 시설 지원 연수 만족도 조사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경상남도교육청님의 의견정리2024.09.23
해당 연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차년도에는 실무에 더욱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지역맞춤형 생태환경 조성 시설 지원 연수 만족도 조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연수 만족도 결과는 향후 연수 계획 수립시 연수 과목 구성 및 연수과정 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연수명: 2024년 지역맞춤형 생태환경 조성 시설 지원 연수
※ 연수 기간: 2024. 7. 25.(목)~ 2024. 7. 26.(금)
※ 설문 기간: 2024. 7. 26.(금)~ 2024. 8. 2.(금)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24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연수가 자기계발 및 업무수행에 도움이 되었나요?
  • 2[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강의 내용은 이해하기 쉽고 정보수집에 만족하였나요?
  • 3[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강사 선정이 적절하였나요?
  • 4[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강사가 교육자료 적극 활용 및 내용 전달력이 우수하였나요?
  • 5[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연수과정의 교육방법이 적절하였나요?
  • 6[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강의 시간이 적절하였나요?
  • 7[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연수환경 및 편의시설에 만족하였나요?
  • 8[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학습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였나요?
  • 9[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본 교육과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
  • 10[필수] [연수운영 및 성과] 이 연수는 계속 유지·발전시켜야 한다
  • 11[필수] [강의평가] 생태전환교육 정책 이해
  • 12[필수] [강의평가]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교육
  • 13[필수] [강의평가] 학교에서 실천하는 생태전환교육
  • 14[필수] [강의평가] 수목 관리(굴취, 식재, 가지치기 등)
  • 15[필수] [강의평가] 수목 관리 장비의 올바른 사용 및 정비
  • 16[필수] [강의평가] 지역 생태환경의 이해(체험활동)
  • 17 연수 소감 및 제안·건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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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교육연구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울산교원연구지원센터 운영 만족도 조사1. 운영 방침 교원의 수업‧교육과정 전문성 제고를 위한 자발적 연구공간으로 운영 토론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2. 역할 연구와 토론의 장 나눔과 배움의 장 자료 공유의 장  소통과 힐링의 장3. 센터 운영 이용대상 : 울산광역시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 이용시간 : 평일 09:00~21:00, 휴일(09:00~17:00)은 연수에 한해 개방 이용신청 - 신청방법 : 울산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http:ulsanedu.kr) 내 시설이용신청 메뉴에서 일주일 (주말 포함)전까지 신청 - 이용허가 : 시설이용신청 접수 후 3일 이내 이용 허가 여부 확인 - 신청취소 : 승인된 신청 취소는 신청일 3일 전까지 취소4. 시설 현황 2022. 추가 구축 후 연구활동실 9실, 북카페 1실, 카페라운지 1실로 확대 - A동 3층: 연구활동실 5실(각 25석), 북카페 1실 - B동 4층: 연구활동실 4실(각 15석), 카페라운지 1실 박상진홀(원탁토론실) : A동 4층 1실 -구성: 원탁책상 11개, 의자 66개, 빔프로젝터, 스크린, 텔레비전, 방송시설, 컴퓨터 등 토론용 설비울산광역시교육청, 강남/강북교육청, 직속기관, 유/특/초/중/고교 교원(일반직)의연구활동을 지원하는 시설로 최선의 만족을 위한 운영 설문 조사를 하고자 합니다.

총30명 참여
[전북자치도 남원시] 2024년 하반기 시정발전 제안 공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남원시의 관광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2024년 하반기 남원시 시정발전 제안 공모'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1. 공모개요❍ 공 모 명 : 2024년 하반기 남원시 시정발전 제안 공모❍ 기 간 : 2024. 9. 23.(월) ~ 10. 18.(금) 18:00까지❍ 응모자격 : 국민(국내 거주 등록외국인 포함), 남원시 소속 공무원(기간제, 공무직 포함)❍ 공모과제 (아래의 주제 중 택1) ① 미래산업분야 (농생명바이오산업, 생태관광자원 등) ② 농촌소득분야 (친환경농업 육성, 농촌인력 증대, 수출지원 등) ③ 인구유치분야 (청년 지원 정책, 생활인구 확대방안 등) ④ 사회문제분야 (취약계층 환경개선, 환경오염 문제 해결 등) ※ 응모는 1인 최대 2건, 공무원은 공무원 과제로만 제안접수 가능❍시 상 금 :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2. 참여방법❍ 온라인(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이메일) 또는 오프라인(우편, 방문) 제출 -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 국민신문고 > 국민생각함 > 생각참여 > 생각모음> 「2024년 하반기 남원시 시정 발전 제안 공모」>제안서 첨부 파일 첨부 - 이메일 신청 : 국민신문고 제안담당자(kresn1564@korea.kr) 로 제안서 첨부 - 우편 및 방문접수: (55738)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시청로 60, 남원시청 2층 기획실 제안담당자3. 문의처 : 남원시청 기획실 (063-620-6228)

총17명 참여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쓰레기 수거 보상제도

안녕하십니까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 무궁화14호입니다.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쓰레기 수거 보상제도 관련입니다.자유롭게 투표해주시고, 다른 의견이나 보완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십시요 감사합니다.□ 현황 ○현재 어업활동 중 발생하는 해양 쓰레기는 주로 플라스틱,폐그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업인들은 그물에 걸려 올라오는 쓰레기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어획물 저장 공간도 부족하기에 쓰레기를 다시 바다에 버리는 경우가 많다. 또한, 해양 쓰레기의 재활용 및 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환경오염이 지속되고 있다.□ 문제점○ 쓰레기 수거의 어려움 - 어업 활동 중 발생하는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 어획물 공간이 부족하여 쓰레기를 다시 버리는 일이 빈번하고 수거된 쓰레기의 재활용 및 처리 비용에 대한 부담도 크다. ○ 어업 활동 방해 - 해양쓰레기는 어망에 걸리거나 어선의 항해를 방해하여 어업활동에 지장을 주고 있다. 쓰레기로 인해 어업 생산성이 저하되고 어업인들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 재활용 및 처리 문제 - 수거된 해양 쓰레기의 재활용 및 처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다시 환경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재활용 시설과 처리 비용의 부족으로 인해 쓰레기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제안내용 ○포인트 시스템 - 어업인들이 조업중 발생한 해양쓰레기의 수거한 양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시스템을 도입 적립된 포인트는 연료비,어구 교체 비용, 또는 기타 어업관련 비용으로 사용. ○ 금전적 보상 - 일정량 이상의 쓰레기를 수거해오면, 그에 상응하는 금전적 보상을 제공 해양쓰레기 1kg 당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방식.□ 기대효과 ○ 해양환경 개선 - 어업인들이 적극적으로 해양 쓰레기를 수거함으로써, 해양 환경이 개선되고 생태계가 보호. ○ 어업활동 효율성 향상 - 쓰레기로 인한 어업활동 방해가 줄어들어, 어업 생산성이 향상. ○ 경제적 해택 - 어업인들이 쓰레기를 수거함으로써 추가적인 금전적 이익을 얻을 수 있어 경제적 부담이 감소. ○ 지속 가능한 어업 환경 조성 - 해양쓰레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어업 환경이 조성.

총59명 참여
2023년 제주국제교육원 제1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 설문조사

1. 개요목적: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에 대한 만족도 및 개선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운영 방향 및 계획 수립에 반영‧추진 기간: 2023. 5. 18.(목) ~ 2023. 5. 26.(금) 대상: 2023년 제1기 교직원 외국어 직무연수 5개 과정 수강자 71명 방법: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민원 > 민원신청 > 제주교육생각함 활용2. 결과분석 만족 이상 응답률이 91.2%로 2022년 1기 만족도 99.0%보다 7.8%p 하락하였으며, 2022년 평균 만족도 96.6%보다 5.4% 하락단기집중 비평가 이수(미이수) 시스템,연수시간 운영,연수 운영방법(모집‧이수),연수시설 및 연수지원 상태에 대한 만족도는 높게 나타남연수 시간 운영,교육과정편성 적절성,외국문화에 대한 이해 향상도,외국어 구사능력 신장,국제적 마인드 함양,강사의 수업내용 및 수업 방법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보다 낮게 나타남 만족도가 낮게 나타난 주요 원인- 연수 시간(18:30~20:20)연수 시작시간을 앞당겨 달라는 의견연수 과정 안내 후 연수 시간 변경에 대한 불만- 교육과정 편성한 학습관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연수과정 편성 요구초‧중‧고급 수준별 연수과정 편성 요구- 외국어 구사 능력 신장을 위한 연수기간 확대- 원어민 강사에 대한 수업내용과 수업 방법영어 초급과정 수준을 감안 하지 않은 토론식 수업진행에 대한 불만기초 과정에 대한 교재와 학습법 마련 필요3. 향후 계획 수준별, 외국어별, 운영시간 등 다양한 연수과정 편성에 대한 방안 검토 수업 방법 및 교재 선정에 대한 원어민교사와의 사전 협의 과정 필요  초급‧중급 외국어 직무연수 수준에 대한 기준 제시 마련 연수 이수 기준 변경에 대한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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