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8월 12일 시작되어 총 7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증평군 20분도시 제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군민 모두가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20분도시를 만들기 위해 '증평군 20분도시 제안 공모전'을 실시 후,
접수된 34건의 제안에 대해 온라인 투표를 아래와 같이 실시하니 많은 투표 바랍니다.

○ 투표기간 : 2024. 8. 13.(화) ~ 8. 19.(월)
○ 투표방법 : 34건의 정책제안 중 우수제안 1건 선택
  ※ 제안별 세부내역은 첨부파일 참조
○ 향후계획 : 군정조정위원회 심사
○ 결과발표 : 2024. 8월 중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71 │ 실시기간 : 2024-08-13~2024-08-19(24시까지)
안심하고 다니는 생활보행길 3명(4.22%)
시내 구간 자전거도로 증설 및 보완과 대여사업 19명(26.76%)
공용 전기 자전거 보급 및 자전거 전용도로 개선 1명(1.4%)
도심 가로등 개선 1명(1.4%)
한눈에 잘 보이는 우리동네 생활쓰레기 2명(2.81%)
야간 여성범죄 예방 및 스마트 도시 구현을 위한 아두이노를 활용한 실시간 조도정보 제공 시스템 3명(4.22%)
보강천 생태공원화와 텃밭 정원 조성을 통한 20분 산책 도시 증평 실현 7명(9.85%)
모빌리티 전기자전거(공유바이크) 스테이션 증평 2명(2.81%)
20분 도시로 ”통(通)하는” 사람 중심의 증평 16명(22.53%)
시민들이 생각하는 도시 – 증평 2명(2.81%)
증평 바비큐장 설치 5명(7.04%)
탄소중립 순환경제 선도 도시 육성 1명(1.4%)
애견 순찰대 2명(2.81%)
어린이 놀이체험 공간 조성 1명(1.4%)
전기자전거 보조금 2명(2.81%)
무료 물놀이 시설 개장 1명(1.4%)
공중화장실 앞 반려견 대기소 설치 1명(1.4%)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1명(1.4%)
출발 비디오 여행! 증평 1명(1.4%)
  • 참여기간 : 2024-08-13~2024-08-19(24시 종료)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기타
  • 관련지역 : 충청북도
  • 그 :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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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의왕시 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 공고

의왕시는 시민들이 살기 좋은 명품도시 의왕을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을 다음과 같이 공모합니다.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어 의왕시가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공 모 명: 2024년 의왕시 적극행정 아이디어 공모󰏅 접수기간: 2024. 10. 21.∼10. 30. (10일간)󰏅 참여대상: 국민 누구나󰏅 공모내용: 시민편익 제고와 불편사항 해소에 기여할 적극행정 아이디어❍ 급격한 환경변화에 따라 선제 대응이 필요한 분야의 해결 방안❍ 장기 미해결 과제, 선제적 해결이 필요한 현안 과제에 대한 대책 방안❍ 소극행정 근절 및 적극행정 지향을 위한 개선 방안❍ 그 밖의 시민 편익 제고를 위한 실현 가능한 적극행정 정책 방안 등󰏅 제출방법❍ 제출서류: 공모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 A4용지 3매 이내 작성❍ 제출처 - 의왕시 홈페이지(www.uiwang.go.kr): 소통참여▶제안마당▶제안하기 -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국민제안 등록 -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 생각참여 ※ 접수마감: 2024. 10. 30.(수) 18:00까지(마감시간 엄수) ※ 제출 시 제목에 ‘공모제안’ 표기 예시) (공모제안) 000사업 시민 편익 제고 방안󰏅 시상내용 -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50만원), 장려상(2명, 30만원), 노력상(5명, 10만원) ※ 1인의 복수의 과제가 선정됐을 경우 상위 등급의 1건만 시상 ※ 제안의 우수성에 따라 시상인원과 시상금은 변동될 수 있으며, 시상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는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선정결과 발표 및 시상❍ 결과발표: 시 홈페이지 공고와 개별 통지(11. 25.한)❍ 시상계획: 상장 및 시상금 지급(11월 말 예정) ※ 노력상은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지 후, 시상금만 별도 지급❍ 문의전화: 의왕시 기획예산담당관 정책혁신팀 ☎ 031-345-2268

총3명 참여
비정규직 근로자 연속근로 제한 규정 철폐 제안

현재 같은 사업장에서 누적으로 2년 이상 근로 시 정규직으로 전환해야한다는 법안을 수정 및 철폐 제안합니다.비정규직을 보호하고자 하는 법안이 오히려 오래 근무하지 못하도록 하는 역효과를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연구기관의 경우많은 인력이 필요함에도 예산상의 문제 때문에 2년 이상 사용하지 못하고 해고를 하고 다시 채용을 하여 업무의 숙련도가 낮아지는 결과를 초래하여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장해를초래하고 있습니다.계절근로자를 사용하는사업처의 경우에는 인력이 필요한 시기에만 채용을 하고계약 해지를 하는데 이 경우에도 취업자가2년 누적 규정을 피하기 위해다른 곳에서 잠깐 일하다가 다시 채용이 되는 등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한시적 계절근로자라 하여도 업무 특성상 숙련된 노동력이 필요한 일자리가 많이 있기 때문에경력자를 채용하지 못하는 경우 업무에 애로 사항이 많이 발생합니다.비정규직을 보호하기 위해좋은 취지로 만들어진 법안이지만천편일률적으로 적용하여 부작용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2년 이상근로 시정규직 전환'이라는 강제적인 방법보다는 비정규직 노동자의 처우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나가는 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총2명 참여
교육행정실 센터화를 통한 교무 행정 간 업무 분쟁 해결

교육행정실 센터화를 통한 교무 행정 간 업무 분쟁 해결-행정실 센터화에 대한 심층 분석-교무실과 행정실 간의 갈등 해결은 학교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며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어야하는 문제이다. 한가지 방법으로 교육시설관리센터와 같은 방식의 교육행정실 센터화 추진을 제안한다.행정실 센터화의 장점으로는 전문성 강화, 업무 표준화, 시너지 효과, 정보 공유 및 활용, 예산절감 등이 있다.전문성 강화: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집중 배치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업무 표준화: 학교별로 제각각이었던 행정 업무 처리 방식을 표준화하여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오류를 줄일 수 있다.시너지 효과: 유사한 업무를 처리하는 인력을 한곳에 모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협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다.정보 공유 및 활용: 학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우수 사례를 확산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다.예산 절감: 중복 투자를 방지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행정실 센터화 추진 시 고려 사항으로는 몇 가지가 있다.센터의 역할 및 기능: 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각 센터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조직 구성 및 운영: 센터의 조직 구성과 운영 방식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충분한 인력과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정보 시스템 구축: 센터 운영에 필요한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한다.학교와의 협력 체계 구축: 센터와 학교 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학교의 요구를 반영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교직원의 역할 변화: 센터화에 따른 교직원의 역할 변화를 고려하고,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여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행정실 센터화는 학교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방안 중 하나로 생각된다. 성공적인 센터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사전 준비와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와 센터 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총0명 참여
교육행정실 센터화를 통한 교무 행정 간 업무 분쟁 해결

교육행정실 센터화를 통한 교무 행정 간 업무 분쟁 해결-행정실 센터화에 대한 심층 분석-교무실과 행정실 간의 갈등 해결은 학교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며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어야하는 문제이다. 한가지 방법으로 교육시설관리센터와 같은 방식의 교육행정실 센터화 추진을 제안한다.행정실 센터화의 장점으로는 전문성 강화, 업무 표준화, 시너지 효과, 정보 공유 및 활용, 예산절감 등이 있다.전문성 강화: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집중 배치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업무 표준화: 학교별로 제각각이었던 행정 업무 처리 방식을 표준화하여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오류를 줄일 수 있다.시너지 효과: 유사한 업무를 처리하는 인력을 한곳에 모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협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다.정보 공유 및 활용: 학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우수 사례를 확산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지원할 수 있다.예산 절감: 중복 투자를 방지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행정실 센터화 추진 시 고려 사항으로는 몇 가지가 있다.센터의 역할 및 기능: 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각 센터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조직 구성 및 운영: 센터의 조직 구성과 운영 방식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충분한 인력과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정보 시스템 구축: 센터 운영에 필요한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한다.학교와의 협력 체계 구축: 센터와 학교 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학교의 요구를 반영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교직원의 역할 변화: 센터화에 따른 교직원의 역할 변화를 고려하고,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여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행정실 센터화는 학교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방안 중 하나로 생각된다. 성공적인 센터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사전 준비와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와 센터 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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