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8월 12일 시작되어 총 164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통계청] 2024년 통계데이터 활용대회 우수사례 국민심사
통계청에서는 ‘데이터 혁신 챌린지’ 라는 주제로 2024년 통계데이터 활용대회를 개최하고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우수사례를 선정하고자 합니다.

통계데이터를 활용하여 경제사회 현상 분석, 창업아이디어 발굴, 정책제언 등에 관해 분석한 첨부 사례를 확인하시고 우수사례를 선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표기간: 2024.8.13.(화) ~ 8. 20.(화) 12:00
 ▶투표대상: 보고서 14작품, 포스터 12작품
 ▶투표방법: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시고, 보고서 7작품, 포스터 6작품을 선정(중복 투표 가능)

※ 참여하신 분들 중 무작위 추첨(10분)을 통해 커피 쿠폰을 보내드리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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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양궁협회 불공정한 식약처

연일 열대야와 함께 35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운 여름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파리올림픽에서의 금빛 소식이 우리에게 시원한 여름을 선사해 준다. 10여차례 금 빛 소식중에서도 대한민국 양궁은 여자단체전 10연패와 함께 남여양궁 5개종목 전체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도대체 대한민국의 양궁 저력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 전세계인들은 묻고 궁금해한다. 선수들은 하나같이 이렇게 이야기 한다. 대한민국의 모든 양궁선수들을 한자리에서 심사하고 선발하는 공정하게 운영하는 협회라고 말한다. 그럼 우리의 식약처는 어떠한가 알바이오사의 무릎관절염치료제 조인트스템의 품목허가 반려과정을 보면서 우리 식약처의 일관성,공정성,형평성이 어긋난 비상식적인 행태를 하나씩 이야기 해보자.1. 개발사 알바이오사의 무릎관절염치료제 조인트스템은 식약처와 임상 3상 디자인 논의를 거쳐 실시 됬고 이 디자인에 따른 유효성을 모두 충족시켰다. 식약처는 통상 임상3상을 성공하면 품목허가를 해주는 것이 관행 이었으나 조인트스템은 자기가 디자인한 시스템에 따라 성공한 3상 결과를 석연치 않는 이유로 반려 되었다. 특히 임상 3상을 성공 하고도 품목허가 반려된 첫번째 사례이니 이례적일 수 밖에 없다. 시험은 국영수 3과목으로 보고 평가는 음악체육 점수로 평가 했으며, 논의한 디자인은 경기중 변경되어 구조개선 해부학적 자료 등을 요구 하였으며 과학적인 데이터 보다 줄기세포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어떠한지~ 줄기세포는 사회통념적으로 이러해야한다 라는 표현을 써가면서 가이드 라인을 무시하고 허가 반려한 것이다.2. 1차 중앙약심위위원장으로 선임된 카톨릭의대 모교수는 개발사인 알바이오사와 경쟁사대표이자 법적 분쟁의 당사자로 배양 줄기세포에 대한 편향된 시각을 가진 자로 알바이오 개발사에서 기피신청을 했으나 식약처는 이를 무시 하였고 오모교수는 심의 의결과정에 주도적으로 자신의 뜻을 관철시킨 것은 명백한 회피 규정 위반으로 품목허가 반려는 무효이다.3. 알바이오사와 똑같은 무릎관절염치료제인 코오롱제약의 인보사는 품목허가 하였고 이보다 훨씬 높은 임상적 유의성이 있는 조인트스템은 품목허가를 반려 하였다. 식약처의 형평성 있는 심사기준은 실종 되었다.4.식약처의 약심회의록을 보면 조인트스템 허가 반려를 위한 회의가 이미 선행됐다고 의심가는 정황들이 한둘이 아니며 재심의 요건에 해당 하지 않는 회의를 오직 반려시킬 목적으로 2차 약심위를 불법적으로 개최한 것이므로 품목허가 반려는 무효이다. (위원장은 임상적으로 유의미 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 의견이 필요하다 라고 하면서 회의를 시작한다.)5. 1차 약심위 당시 임상적 유의성을 인정하고 이와 직접 관련 없는 부분에 대하여 보완서류를 요구하여 알바이오 개발회사로 부터 이를 충분히 제출 받았으므로 임상적 유의성을 다시 2차에서 개최할 필요도 없이 바로 품목허가를 승인 했어야 한다. 또한 보완서류 부분을 2차 약심위 회의록에서 심의가 전혀 없었으므로 보완서류에는 문제가 없는 것이 증명된 것이다.6. 1차 약심위는 임상적유의성이 있고 2차 약심위는 임상적유의성이 부족 하다고 결론을 내리고 회의장 밖에서 대기중인 알바이오사의 조인스트템 임상연구원의 반론의 기회도 주지 않고 무시한 식약처는 행정절차법을 위반 하였다.7. 글로벌 표준인 미FDA에서 군간 비교시 사용하지 말라는 MCID지표만을 가지고 심의 하면서 개발회사측의 제출한 보충자료는 검토 반영 없이 자의적으로 분석한 내용으로 심의하고 임상적유의성이 부족하다 의결 하고 품목허가는 반려되었다.8.서울대학교를 비롯한 국내 13개 종합병원에서 17명의 정형외과 임상전문의가 임상 시험을 수행 하였고 임상학적 유의성이 인정된다고 서명하여 식약처에 제출 했지만 식약처와 중앙약심위는 회의록도 참석자도 못밝히는 중앙약심위 회의를 통해 FDA에서 사용을 금한 MCID통계수치를 이용하여 조인트스템의 임상적유의성을 고의적으로 축소 왜곡 시키려는 모략을 세웠고 약심위원장은 이를 근거로 회의를 진행시켜 반려결정을 의도적으로 도모한 정황이 명백 한데도 식약처는 품목허가를 반려 하였다.이와같이 대한민국의 바이오강국을 지향하는 정책에 역행하고 있는 식약처의 도를 넘는 갑질 행포는 밤을 세워 나열을 해도 끝이 없다.알바이오사의 줄기세포 3대 배양기술 특허는 전세계적으로도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배양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투여횟수 30여만회 이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보된 성체줄기세포 세계1위의 기업이다. 이회사의 배양된 성체줄기세포를 투여 받기위해 하루 150명에서 200여명의 전세계인이 일본 후쿠오카.오오사카.신쥬크크리닉등을 찿고 있다.국내에서의 배양줄기세포 치료시술은 금년 2월 첨단재생의료법 개정안 국회통과로 내년 2월 부터는 가능해졌으며 충북 오송을 중심으로 규제를 혁파한 첨단재생의료 특구도 생겼다.이젠 배양 줄기세포 치료 시술행위는 우리 사회에 보편화 되고 있으며 막을 명분도 없다. 식약처는 하루 빨리 조인트스템을 공정하게 재심사해 품목허가를 해야 할 것이다.조인트스템은 식약처의 임상승인계획서에 의해 임상 하였고 안전성과 유의성이 충족 되었다. 또다시 식약처가 조인트스템을 임상적유의성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품목허가를 반려 한다면 국내와 전세계에서 연구및 치료중인 모든 성체줄기세포는 중지및 폐기 되어야 한다. 알바이오사의 차별화된 줄기세포 배양기술력을 따라 올 회사는 아직 없기 때문이다.정부에서는 지금 유망 수출 신산업 중 바이오분야에 사활을 걸고 그 결실을 맺고자 한다. 그 중심에 알바이오사의 조인트스템이 아랍등에 투자유치및 기술이전을 시작으로 5-10년 내로 연간 100억 달러의 수출이 가능한 품목임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식약처와 정부의 규제 연구기관과 협력을 지속 강화 하겠다. 국내 규제체계를 글로벌 스탠다에 맞춰 선진화 하겠다.국내외 현장의견을 적극반영해 규제혁신2.0 계획을 수립하겠다.라는 등의 말만 앞서는 처사가 한심하기 짝이 없다.오늘로 전임 식약처 약심위 위원들의 임기가 만료되고 새로운 인사들로 구성 된다.식약처는 새로 구성된 약심위 위원들의 심의를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심사로 알바이오사가 재신청한 품목허가에 대한 결과를 하루 빨리 내놓아 국가 기관의로서 위상을 재정립 하기 바란다. 식약처가 양궁협회보다 못한 처지로 전락한 채 남아 있는 것이 말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24년 8월 6일 경천애인 알사랑 알바이오 주주밴드 리더 김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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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ESG·혁신아이디어 및 혁신서비스 활용 수기 공모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ESG‧혁신 성과창출 및 공유를 통한 혁신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kobaco ESG혁신아이디어 및 혁신서비스 활용 수기 공모전」 을 시행합니다.'24.10.7(월)~11.1(금), 4주동안 진행되는 본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 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모분야 1. 혁신아이디어 부문 ① kobaco 경영혁신(재무건전성, 민관협업 등) ② ESG 경영혁신(환경, 사회적책임, 거버넌스) ③ 기타 kobaco 관련 자유 주제 2. 혁신서비스(kobaco 서비스) 활용수기 부문 ① 광고마케팅 지원(TV라디오 광고 집행사례 등) ② 공사 공공데이터(RACOI, 광고산업통계 등) ③ 온라인오프라인 광고교육 서비스 ④ 공사 인프라(광고문화회관, AiSAC 등) ⑤ 기타 kobaco 서비스 관련 자유 주제 *공모문야 상세내용은 ‘붙임1’ 참조○ 공모기간 : ’24.10.7(월) ~ 11.1(금), 4주○ 공모대상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3인이하 단체)○ 응모방법 : 혁신아이디어 및 서비스 활용 수기 공모 참가 신청서 제출 (‘붙임2-1’, ‘붙임2-2’ 참조) - 이메일 : bizinno@kobaco.co.kr - 국민생각함 : idea.epeople.go.kr○ 시상내역- 대상 (1건, 100만원)- 우수상 (부문별 2건, 각 40만원)- 장려상 (부문별 3건, 각 20만원) *참여자 중 추첨(40명)을 통해 답례품(1만원 상당 음료이용권) 증정 *포상금은 단체의 경우에도 건별로 지급 *우수 제안이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으며, 포상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결과발표 : 12월 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 *공모기간 및 결과발표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수상자의 경우 개별 연락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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