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제안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1월 24일 시작되어 총 3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산청군 인구·청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
산청군에서는 저출생·고령화 등으로 인한 지속적인 인구감소 및 청년층 유출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자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참신한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산청군 인구·청년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 모 명: 2024년 산청형 인구·청년 활력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 공모내용
   - 공모기간: 2024.1.22.(월) ~ 2.12.(월)
   - 공모대상: 전 군민, 출향인(향우회) 등(제한없음)
   - 공모주제: 산청군 인구·청년 활력 증가를 통해 지방소멸 대응에 적합한 정책 및 발전 도모 가능한 관련 모든 분야 사업
   - 제출서류: 제안서1부(아래 첨부파일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변형 및 첨부 가능),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고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참여인원은 36명 입니다.
  • 참여기간 : 2024-01-24~2024-02-12
  • 관련주제 : 지역개발>기타
  • 관련지역 : 경상남도
  • 그 : #산청군 #산청인구 #산청청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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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만드는“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2023년 국민·공무원 아이디어 공모

민선8기 군정방침 실현을 위한 국민공무원들의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여참신한 시책을 발굴하기 위한 2023년 국민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공모개요 ❏ 공모내용 ❍ 공모기간: 2023. 9. 18.(월) ~ 10. 15.(일), 4주간 ❍ 공모자격: 전 국민공무원 누구나(제한 없음) ❍ 공모분야: 민선8기 군정방침 실현을 위한 정책 아이디어 - 생동하는 지역경제 :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활력사업 역점 추진 - 풍요로운 농업농촌 : 소득증대를 통한 꿈이 이루어지는 농업 농촌 건설 - 행복나눔 희망복지 : 사각지대 없는 체감복지로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조성 - 찾고싶은 문화관광 : 관광콘텐츠의 다양화 및 차별화로 찾고싶은 관광산청 구현 - 신뢰받는 공감행정 :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군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행정 추진 ❏ 참여 방법 ❍ 국민생각함: www.epeople.go.kr/idea/sancheong(생각 참여) ❍ 방문우편: 경남 산청군 산청읍 산엔청로 1 산청군청 기획조정실(우 52221 / ☎ 055-970-6064) ❖ 우편은 접수마감일 소인까지 인정, 기타 방법은 접수마감일 자정 도착분에 한함 ❏ 제출서류 ❍ 제안서 1부(공고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변형 및 첨부 가능)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 결과발표: 2023. 11. 30.(예정) ❖ 심사일정 지연 시 결과발표일이 조정될 수 있음 ❍ 산청군 홈페이지, 온국민소통, 국민생각함 내 공고 및 개별 통보 ❏ 시상규모: 11명, 440만원(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노력 5명) 상세내용은 붙임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총57명 참여
광역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비 최대 30% 할인해 보세요

대중교통비 절감 프로젝트,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 본격 시행-지난해보다 더 많은 지역에서, 더 많은 국민들이, 더 많은 혜택 받아-마일리지 혜택, 광역통행자 450원‧저소득 청년 650원으로 인상(1회 최대)-해당 지역별 신청자 모집 중(http:alcard.kr), 사용은 전국에서 가능① 이용 편의를 증진 신한카드, 우리카드,하나카드 / 각 카드사는 10~20%의 대중교통비 할인혜택② 마일리지 혜택을 대폭 확대 교통요금 지출액(1회당) 2천원 이하 2천원~3천원 3천원 초과 비고 마일리지 지급액 (최대 월44회 상한) 250원 (최대 11,000원) 350원 (최대 15,400원) 450원 (최대 19,800원) 보행자전거 800m 이동시 * 차상위계층 및 기초생활수급자인 만 19-34세(청년기본법) 교통요금 지출액(1회당) 2천원 이하 2천원~3천원 3천원 초과 비고 저소득 청년 마일리지 (최대 월44회 상한) 350원 (최대 15,400원) 500원 (최대 22,000원) 650원 (최대 28,600원) 보행자전거 800m 이동시 ※ 20년 사업 대상지역 시‧도(13) 시‧군‧구(101) 비고 서울특별시(3) 종로, 서초, 강남 기타 자치구 참여 협의 중 부산광역시(16) 부산광역시 전역 대구광역시(8) 대구광역시 전역 인천광역시(10) 인천광역시 전역 광주광역시(5) 광주광역시 전역 대전광역시(5) 대전광역시 전역 울산광역시(5) 울산광역시 전역 세종특별자치시(1) 세종특별자치시 전역 경기도(31) 경기도 전역 충청북도(2) 청주, 옥천 전라북도(4) 전주, 완주, 익산, 남원 경상북도(3) 포항, 경주, 영주 경상남도(8) 창원, 거제, 김해, 밀양 산청, 진주, 창녕, 양산 카드관련 문의사항 제도 관련 문의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 044-201-5081 / 한국교통안전공단 054-459-7441 회원가입, 앱 설치 및 이용, 마일리지 적립 관련 문의 070-4280-4415 카드사별 혜택 등 문의 우리카드 고객센터 1588-9955, 1599-9955 /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000 /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 1588-4000

총1명 참여
가정간호서비스 확대

정책 제안서제 안 명가정간호의 서비스 확대 및 소외 지역 감소를 위한 대처방안 가정 간호 서비스란 가정전문간호사가 가정에서 질병이나 상해가 있는 대상자에게 병원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가정에서도 병원에서 받는 것과 같은 양질의 치료와 간호를 받게 함으로써 질병과 장해로부터 회복을 도모하고 장기 입원이나 불필요한 입원으로 인한 국민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제도이다. 현황 및 문제점현재 한국의 고령화 속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다. 한국은 2000년에 고령화사회에 진입한 후 17년만인 지난 2017년에 고령사회에 진입하였다. 고령사회일수록 의료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65세 이상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재가의료서비스의 활성화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사안이다. 재가의료서비스 중 핵심적인 것은 간호서비스이다. 현재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가정간호, 장기요양서비스의 방문간호, 보건소의 방문간호 세 가지가 있다.장기요양이 제공하는 방문간호는 장기요양 등급을 받은 대상자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공호흡기를 관리할 수 있는 고난도의 서비스까지 제공하진 못한다. 보건소가 제공하는 방문간호는 주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의료행위 자체를 수행하기보다는 만성질환 관리를 수행한다. 따라서 가정에서도 병원에서 받는 것과 같은 양질의 치료와 간호를 받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가정간호 제도를 활성화하는 것이 절실하다.가정간호 제도는 가정전문간호사가 가정에서 질병이나 상해가 있는 대상자에게 병원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가정에서도 병원에서 받는 것과 같은 양질의 치료와 간호를 받게 함으로써 질병과 장해로부터 회복을 도모하고 장기 입원이나 불필요한 입원으로 인한 국민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제도이다. 현재 의료법을 근거로 1994년부터 1, 2차 시범사업을 거쳐 2001년 2월부터 의료기관 가정간호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2018년 11월 기준으로 가정간호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은 총 217개이다.하지만 현재 대한민국의 가정간호 제도는 전문성은 있으나 제공자를 가정전문간호사로 한정하고 있고, 지역 간 연계체계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 활성화가 어렵다. 또한 급격한 고령화로 인해 우리나라는 급성기 의료에 의존한 치료중심, 특히 대형병원 쏠림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2016년 보건사회연구원에 따르면 노인 입원의료비가 46.1%로 입원의료비의 절반에 이르는 수준이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급성기 종합병원에서 치료가 끝나 퇴원한 후에도 가정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다른 병원을 전전하며 의료기관에 의존하는 의료전달 시스템 때문이다.■ 국내외 정책 비교 분석국내 가정 간호 제도> 가정 간호 제도의 도입1990년대 후반 무렵 종합병원 의료이용 급증 속에 효율적인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을 위한 대안으로 제시돼, 최초 4개의 3차 의료기관에서 시범사업의 형태로 시작하였다. 2.가정 간호 제도의 도입 목적가정 간호 제도의 도입 목적 및 효과는 수요자 측면, 공급자 측면, 정부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수요자 측면으로는 치료의 지속성 유지 및 심리적 안정감 도모 등을 통하여 국민 의료 이용 편의 및 제고, 가계 부담 등을 절감할 수 있다는데 있다 공급자 측면으로는 조기 퇴원을 통한 재원기간의 단축으로 병상 회전율을 높이며, 병원의 인적, 물적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가능케 하는데 있다. 정부 측면으로는 국민의 편의를 도모하며 국민 의료비를 절감하며 보건의료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가능케 하는데 있다3.가정 간호 제도 추진 과정1990년도 1월, 의료법 개정을 통해 가정 전문 간호사 자격기준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2000년도 1월 다시 개정된 의료법에서, 가정 간호사업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두번의 사범 사업을 시행하였으며, 이는 병원 중심이었다. 1994년 9월에서 1996년 12월까지 진행된 1차 사범 사업은 3차 진료기관 4개소(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강동성심병원, 원주기독병원, 영남대의료원)를 통하여 진행하였으며, 1997년 5월부터 2000년도 12월까지 진행된 2차 시범 사업에서는 전국 37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서 시행되었다.4.국내 가정 간호 대상자수술 후 조기 퇴원환자,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 암 등), 만성 호흡기질환자, 산모 및 신생아, 뇌혈관질환자, 기타 의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환자가 있다.5. 국내 가정 간호 서비스 내용간호사정과 간호진단과 같은 기본적 간호 행위를 비롯한 비위관 교환, 유치 도뇨관 교환, 기관지관 교환 및 관리, 산소요법, 욕창치료 등의 치료적 간호 및 의사의 처방에 의한 투약 및 주사, 가정에서 환자 및 가족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식이요법, 운동요법, 처치법, 기구 및 장비사용법 등에 대한 교육, 환자의 상태 변화 시 대처 방법, 질병의 진행 과정 및 예후, 주보호자와 가족문제, 환경 관리, 말기환자의 완화간호 이용 등에 대한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6.국내 가정 간호 서비스 비용기본 비용은 가정간호 기본 방문료에 진료행위별 수가(치료/재료비)와 교통비를 합한 가격이다. 가정 간호 기본 방문료는, 서비스를 지원받는 의료기관의 급에 따라 다르다. 2019년 1월 1일 기준, 주간 방문료는, 본인 부담 100%의 경우 상급종합 병원은 47,680원, 종합 병원은 45,830원, 일반 병원은 44,020원 의원의 경우 47,010원이다. 주야간 및 공휴일의 경우 각 71,520원, 68,740원, 66,030원, 70,510원이 적용된다. 단, 만 1세미만의 경우 50%가 가산 적용되며, 만6세미만 및 만70세 이상에 대해 30%가 가산 적용된다. 본인 부담율은 건강 보험 적용시 20%, 희귀, 난치 질환자의 경우 10%, 암환자의 경우 5%로 책정된다. 진료 행위별 수가는 국민건강 보험의 수가 기준을 따르며, 병원에 따라 다르게 (종별) 적용될 수 있다. 교통비는 환자가 100% 부담한다.7. 국내 가정간호 실시기관 현황서울대병원, 삼성병원, 인하대병원 등의 상급 종합병원과 요양병원, 의원 등에서 가정간호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에만 약 27개의 가정간호 실시기관이 존재한다.8. 국내 가정전문 간호사 자격전문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전문간호사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대학원 전문간호사 과정) 또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외국의 해당 분야 전문간호사 자격이 있는 사람으로서 보건복지부장관이 실시하는 전문간호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보건복지부장관의 자격 인정(전문간호사 자격시험 합격)을 받아야 한다. [의료법 제78조 제2항]전문간호사 교육 과정은 대학원 석사 과정으로,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하는 전문간호사 교육기관이 실시하고 그 교육기간은 2년 이상으로 한다. 전문간호사 교육과정을 신청할 수 있는 자는 교육을 받기 전 10년 이내에 해당 분야의 기관에서 3년 이상 간호사 로서의 실무경력이 있는 자로 한다. [전문간호사 자격인정 등에 대한 규칙 제4조]국외 가정 간호 제도> 미국미국의 가정간호사업은 크게 독립형 가정간호사업기관과 의료기관부설 가정간호사업소로 나누어지는데, Medicare 공인기관으로 전자의 경우는 영리간호기관이 후자의 경우는 병원가정간호기관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1980년 초반 이후 입원기관이 짧아지면서 퇴원 후 가정간호기관으로의 등록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제1차 상병명으로는 소화기계질환 (22.4%), 심장병(12.5%), 외상과 중독(92.5%), 종양(8.6%)등의 순이다. 미국의 가정간호 인력은 간호사를 비롯하여, 물리치료사, 직업치료사, 사회복지사 등 여러 분야의 인력으로 구성된다. 공식적인 가정간호인력 중 간호사가 약 20%를 차지한다. 미국내 사업의 효과는 정신병환자, 말기질환자, 만성폐쇄성 호흡기질환자와 울혈성 심장마비 환자에게서 입원치료보다 훨씬 비용절감을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내 연계체계는 병원가정간호사업소-지역독립형 가정 간호사업소-보건소-지역사회 간호센터 간의 연계가 재가환자의 요구에 따라 원활하게 이루어 지고 있는데, 특히 저소득층의 재가 환자의 경우 메디케어, 메디케이드나 다른 공공기금으로 가정간호비용이 충당되거나 가정간호사업소의 자선기금 등으로 충당되므로 가정간호이용의 불편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일본의 가정간호는 1937년 보건소법에 의해 보건부의 가정방문간호를 실시하게 됐고 1960년부터 병원에서 퇴원한 노인을 중심으로 가정간호를 제공하게 되었다. 그 후, 1970년대 들어서 병원에서 퇴원한 인공호흡 및 산소치료 요구환자 등에게 의사의 재택진료와 가정간호를 실시하게 되었다. 1982년 노인보건법이 제정되면서 노인을 대상으로 한 병원중심 방문간호에 정식으로 진료비를 지급했으며, 1992년 노인을 위한 가정간호사업소인 가정간호스테이션을 설립할 수 있도록 노인보건법이 제정되었다. 1994년에는 정규간호사 2.5명 이상 배치 등의 요건을 갖추면 가정간호스테이션을 개설할 수 있는 규정이 마련되었다. 가정간호 대상자는 질병이나 부상 등을 입은 환자가 가정에서 요양을 받을 수 있는 상태에 있고 의사가 가정간호의 필요를 인정하는 자여야 한다. 가정간호서비스 종사자는 보건간호사, 간호사, 준간호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조산사 등이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진료보조, 병상관찰, 목욕, 세발, 욕창간호, 체위변경, 카테터 관리, 재활, 말기간호, 식사 및 배뇨 보조, 가족의 개호지도 등이다. 제안내용1. 지역별 가정간호센터(HOME CARE CENTER) 설립2019년 기준 수도권에서 87개(서울 27개, 경기 51개, 인천 19개)의 가정간호실시기관이 존재하며 상급병원을 중심으로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지방으로 내려갈수록 상급병원의 수도 현저히 떨어지며 더불어 가정간호제공기관의 수 역시 감소한다. 지방에서 운영되고 있는 가정간호실시기관은 총 71곳으로 면적에 비해 지나치게 적은 수로, 지방 거주 환자들을 위한 가정간호센터 건립이 시급하다. 비교적 가정간호 운영기관 수가 적당한 광역시를 제외하고 지방 가정 간호센터 설립을 지역별로 구분하여 제안한다.-지역별 현황 및 제안 사항1) 강원도총 4곳에서 가정간호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관의 소재지는 강릉, 동해, 원주, 춘천으로 내륙 도시와는 거리가 있다. 따라서 인제, 횡성, 홍천, 정선, 양구, 삼척에서 여섯 곳 이상의 가정간호센터를 설립한다. 지역 별로 부지의 가격과 건설비용에 차이가 있지만 본 제안서에서 기관 설립 비용은 2017년 만덕119안전센터 건립 비용인 11.6억원(출처: 부산시광역시청)을 기준으로 한다. 최소 설립 예산은 11.6억원*6=69.6억원이다.2) 충청도(1) 충청북도충청북도의 가정간호실시기관은 총 8곳이지만 모두 청주시에 편향적으로 위치하고 있다. 원활한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옥천, 음성, 충주, 제천 중 세 곳 이상의 가정간호센터를 설립한다. 같은 기준으로 설립 예산은 11.6억원*3=34.8억원이다.(2) 충청남도충청남도의 가정간호실시기관은 총 6곳이며 논산, 천안, 홍성에 위치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기관이 부족한 해안지방에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산, 보령, 부여에 각각 한 개 이상의 기관, 즉 최소 세 곳 이상의 센터를 설립한다. 설립 예산은 11.6억원*3=34.8억원이다.3) 전라도(1) 전라북도 전라북도의 가정간호실시기관은 총 10곳이며 고창, 군산, 김제, 부안, 전주, 정읍에 위치하고 있어 서해안에 편향되어 있다. 내륙 도시에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순창, 남원, 무주, 진안에 총 네 곳의 가정간호센터를 설립한다. 설립 예산은 11.6억원*4=46.4억원이다.(2) 전라남도 전라남도의 가정간호실시기관은 총 11곳이며 강진, 곡성, 나주, 보성, 순천, 영광, 장성, 화순에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서해안에 위치한 도시들에 부족하다 판단되어 목포, 해남, 강진에 총 세 곳의 센터를 설립한다. 설립 예산은 11.6억원*3=34.8억원이다.4) 경상도(1) 경상북도경상북도의 가정간호실시기관은 총 2곳으로 타 지역에 비해 현저하게 적으며 안동에만 위치하고 있다. 경주, 상주, 구미, 울진, 포항, 칠곡, 고령, 영천, 김천에 9군데 이상의 센터를 설립한다. 설립 예산은 11.6억원*9=104.4억원이다.(2) 경상남도경상남도의 가정간호실시기관은 총 3곳으로 김해, 산청, 창원에 소재를 두고 있으며 경북과 마찬가지로 가정간호서비스 구축이 타 지역에 비해 미흡하다. 거창, 진주, 사천, 거제, 양산, 밀양, 함양에 총 7곳 이상의 센터를 설립한다. 설립비용은 11.6억*7=81.2억원이다.5) 제주도제주도의 가정간호실시기관은 한 곳으로 제주시에 위치하고 있다. 최소한의 가정간호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 성산, 서귀포, 한림에서 세 곳의 센터를 설립한다. 설립비용은 11.6*3=34.8억원이다.- 지역별 가정간호센터(HOME CARE CENTER)의 업무영역 및 인력 배치 계획구분업무내용인력배치운영 업무센터의 운영에 관한 중요 사항의 심의 및 의결, 사업 계획, 예산, 결산 및 인사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 심의 및 의결, 규정 개정 및 운영에 필요한 제반 세칙의 제정 및 개정 심의센터장 1인 및 하부 운영 위원회로 구성됨.행정 및 협력, 지원 업무운영 위원회에서 결정된 사업을 추진하며 센터 관련 전반 행정 지원 및 자료를 관리함.센터 외 의료기관과의 연계 및 협력 방안을 구축함. 지역별 가정간호 사업 진행 사항을 모니터링 하고 지원함. 가정 간호사업에 대한 대내, 외 홍보를 담당함행정팀 및 협력,지원 팀 두팀으로 나누어 각 팀의 팀장 1인 및 하부 직원들로 구성됨.가정간호 서비스 제공가정 간호 서비스 제공가정 간호 서비스 책임 전문 간호사 1인 및 지역 별 필요에 따른 인원 수의 하위 전문간호사들로 구성됨.2.가정전문간호사 자격 완화기존의 까다로웠던 가정간호의 자격을 완화함으로써 가정간호를 활성화시키고 보건의료자원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가정간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의 범위를 2년 이상의 대학원 석사 교육과정 이수를 받은 자 또는 전문간호사 자격시험 합격자가 아닌 13개 분야의 모든 전문 간호사로 확대한다. 이를 통해 예상 가능한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전문 간호사 인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간호사 국가고시에 합격하여 간호사 면허를 소지하고 상급 종합병원에서 2년 이상 근무한 간호사에게도 자격을 부여한다. 동시에 간호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서 1년간의 직무교육과정을 이수하도록 한다. 예산은 책정하기 어려운 관계로 생략한다. 기대효과첫번째로, 지역별 가정간호 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지방 지역 거주민의 가정간호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 가정간호실시기관이 상급병원을 중심으로 시행되고 있어 상급병원의 수가 현저히 적은 지방지역 거주민은 가정간호서비스의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앞서 제안한 바를 통하여 이와 같은 어려움이 해소될 것이다.두번째로, 가정간호 서비스 이용에 대한 지역격차를 줄인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수도권지역과 지방지역의 상급병원 수 차이가 커 가정간호서비스 이용에서 지역격차가 크게 발생한다. 따라서 각 지역의 실정에 맞게 가정간호 센터를 설립하여 지방지역의 가정간호서비스 이용을 증진시킴으로써 지역격차를 줄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마지막으로, 가정간호제공자의 자격을 완화함으로써 가정간호 업무를 활성화시키고 보건의료자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기존의 가정간호 업무 수행자의 자격은 가정간호에 국한된 전문간호사 자격이기 때문에 인력부족의 문제가 있다. 따라서 그 자격을 13개 분야의 전문간호사로 확대하고, 간호사 면허를 소지한 자 중에서도 2년 이상 상급종합병원에서 근무하였으면 1년간의 직무교육과정을 이수함으로써 가정간호 업무 수행 자격을 갖게 한다. 이를 통해 기존의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효과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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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발표의 세컨홈 정책 재검토되어야 합니다.

나라 정책이 도대체 왜 이렇게 가고 있나요.도대체 이번 윤석열 정부에서 발표한 세컨홈 세금특례 제도의 정책 시행 목적이 무엇인지 국민들은 이해를 멋하고 있습니다.농촌인구 감소에 대응한 5도 2촌(1주일중 5일은 도시에서, 2일은 농촌에서 생활) 정책이라면 농촌인구 소멸 또는 인구 감소지역인 도시지역 외의 농촌의 읍면 단위 순수 농촌 주택에 한해 선별적으로 특례를 적용해 줘야 맞는게 아닌지요?그래야 도시에 사는 도시민들이 농촌 주택에 와서 텃밭도 가꾸며 여가를 즐기고 농촌관계인으로 생할해 나갈수 있게 하여 장래 농촌으로 인구유입을 유도해 나갈수 있을 것인데, 이번 발표된 정책은 엉뚱하게 시.군 단위로 구분하여 도심지 시가지에 주택을 사는 경우에까지 세제혜택을 주는 것으로 이는 부동산 투기를 부추기는 것에 다름아니고이런 정책은 오히려 나중에는 주택공급 과다로 경제왜곡과 인구소멸지역 특성상 더욱 빈집 투성이의 유령도시로 변모할 뿐이고, 따라서 정주 인구 유입책은 산업화로 일자리 창출밖에 없는 것인데,현재 일자리 부족으로 정주인구 소멸을 겪고 있는 시.군 지역 전체에 세제 감면 특별 혜택을 주는 유인책으로 억지로 주택을 구입하라고 유도하는 것은 일반적인 상식에도 반하는 엉터리 정책입니다.그러다보니 일례로 충남권의 경우 특례지역에서 천안시, 아산시, 당진시, 서산시, 홍성군이 제외되어 있는데, 그 제외지역에서는 외곽지역 순수 농촌 읍면 지역(당진시 대호지면, 정미면)의 경우 완전히 농촌인구 소멸로 불거주 마을로 변모해가는 실정인데도 위와 같은 특례를 받지 못하게 되는 모순이 발생되게 되는 것입니다.따라서 그런 농촌인구 소멸을 극복하고 5도2촌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서 도시민의 여가선용과 농사체험을 위한 순수 농촌의 읍.면 단위 마을에 농촌주택(전원주택) 소유를 권장하고 세제혜택을 줘야 할것입니다.즉, 인구감소 지역은 일자리 부족에 기인한 것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단지 개발 등 산업을 일으켜야 하는데, 그게 아니라 시.군 단위로 구분하여 인구 감소 또는 소멸지역이라고 엉뚱하게 도심지까지에도 공시지가 4억, 실거래가 6억까지 세제특례를 주어 주택구입 유인책을 쓴다는 것은쓸데없이 선량한 국민들에게 전국적인 투기바람과 경제왜곡의 잘못된 엉터리 정책이라 할 것으로 당장 재고되어야 할것으로 이는 쇠멸되어가는 농촌을 살리기 위한 5도 2촌 정책이라고 평가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따라서 인구 소멸지역을 시.군 단위가 아닌 읍면 단위로 다시 세부적으로 구분하고 순수한 농촌의 인구 소멸로 가고 있는 지역중 비도시 지역(농촌)에 한하여 농촌주택(전원주택)을 구매하거나 신축하는 경우에 한하여 세제 혜택을 주는 것이 소멸되가는 농촌살리기 5도2촌 사업에 해당이 된다고 할것입니다.아래는 인구감소지역을 시.군 단위로 구분하여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대상지역에 한해 세컨홈을 구입시 1주택자로 인정해서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혜택을 준다는 내용으로 일반 국민들은 도저히 이해를 할 수가 없는 불합리한 정책이라서 폐기하고 다시 합리적으로 정책을 수립하여야 한다는 여론입니다.정책/뉴스[24.04.16 부동산 뉴스]인구감소지역 89곳, 세컨홈을 사도 1주택자로 간주세컨홈을 사도 1주택자로 간주한다는 소식인데요!1주택자가 인천 강화옹진군, 강원 홍천양양군 등 83곳의 인구감소지역에서 공시지가 4억원 이하주택을 추가로 매입하면 1주택자로 간주해 재산세와 양도세 등의 세제 혜택을 받는다고 합니다.인구감소지역에 소비인구를 유입시켜 부동산시장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지만, 관련법을 개정해야하는게 변수라는 지적도 있는데요.기획재정부는 1주택자가 인구감소지역에 있는 공시가격 4억원 이하 주택을 추가 취득해도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에서 1주택자 세제혜택을 주는 '세컨드홈' 특례가 신설됩니다. 공시가격이 4억원 주택의 취득가액은 6억원 수준입니다.부산 동구, 서구, 영도구대구 남구,서구, 군위군인천 강화군, 옹진군경기 가평군, 연천군,강원도 고성군, 삼척시, 양구군, 양양군, 영월군, 정선군, 철원군, 태백시, 평창군, 홍천군, 화천군, 횡성군충북 괴산군, 단양군, 보은군, 영동군, 옥천군, 제천시충남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보령시, 부여군, 서천군, 예산군, 청양군, 태안군전북 고창군, 김제시, 남원시, 무주군, 부안군, 순창군, 임실군, 장수군, 정읍시, 진안군전남 강진군, 고흥군, 곡성군, 구례군, 담양군, 보성군, 신안군, 영광군, 영암군, 완도군, 장성군, 장흥군, 진도군, 항평군, 해남군, 화순군경북 고령군, 문경시, 붕화군, 상주시, 성주군, 안동시, 영덕군, 영양군, 영주시, 영천시, 울룽군, 울진군, 의성군, 청도군, 처소군경남 거창군, 고성군, 남해군, 밀양시, 산청군, 의령군, 창년군, 하동군, 함안군, 함양군, 합천군기존1주택과 동일한 지역에 있는 주택을 매입하면 특례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예를들어 인천 옹진군에 주택을 보유한 사람이 옹진군에 추가로 주택을 매입하면 1가구 2주택자로 간주됩니다.세컨드홈 특례를 올해 과세분부터 적용한다는 방침인데, 국회에서 관련법을 개정해야해서 제도가 시행되려면 야당이 동의를 해야하는데요. 야당을 설득이 최대 변수일것 같습니다.정부는 이밖에도 인구감소지역을 방문하는 인구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세제혜택을 주는 소규모 관광단지도 도입하는데, 제천시, 단양군, 고창군, 고흥군, 영주시, 하동군, 남해군 등 7개 지역에서 추진하기로 했습니다.소규모 관광단지에는 개발부담금면제, 관광기금융자우대, 재산세 최대 100%감면 등 혜택이 있게되는데요. 내년 1분기 소규모 관광단지 지정을 목표로 이달 관광진흥법 개정안을 발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또한, 정부는 지역특화형 비자를 확대해서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지방에 더 많은 외국인 노동력이 유입되도록 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요.지역특화형 비자 참여지역은 작년에 28곳에서 올해 66곳으로 늘어나면서 비자발급규모도 1500명에서 3291명으로 약 2.2배 확대됩니다.인구감소지역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정부에서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는거 같습니다.소비 여력이 있는 인구의 방문이 많아지면 인구감소지역이 자연스럽게 활성화가 될수 있을 것 같다는 계획인것 같네요. 혹시 세컨홈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이 계시다면, 인구감소지역으로 가보시는건 어떨까요?#인구감소지역89곳#인구감소지역#인구감소지역세제혜택#세컨홈1주택#세컨홈혜택#세컨홈#인구감소지역세컨홈#인천강화#인천옹진#인천강화1가구2주택#인천강화주택#세컨드홈지역#세컨드홈특례지역#세컨드홈89곳#세컨드홈특례#세컨드홈혜택#인구감소지역부활3종프로젝트#인구감소지역1주택#인구감소지역주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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