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5월 09일 시작되어 총 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제안30) 공영주차장 하이패스 정산시스템 도입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구민·공무원 우수제안 심사 시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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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명이 여러개 제안에 중복투표 가능, 단, 한 명이 한 개 제안에 여러번 투표는 불가능
※ 투표기간 : 2024. 5. 10.(금) ~ 2024. 5. 19.(일) [10일간]
                                                                                                                 

[후보30] 제안명 : 공영주차장 하이패스 정산시스템 도입
* 제안요지 : 공영주차장에 하이패스형 정산결제 시스템 도입
* 기대효과 : 구민 편리성 및 만족기대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구 분 정 책 제 안 서
제 목 공영주차장 하이패스 정산시스템 도입
현황
및 문제점
공영주차장에 하이패스형 정산결제 시스템 도입이 필요
정책제안
(개선방안)
공영주차장에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방식인 하이패스형 정산결제 시스템 도입
기대효과 구민 편리성 및 만족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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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46) 모바일 헬스케어 나이제한에 대한 문제점 개선방안 [2023 부평 미래발전 정책제안 투표]

제안 요지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 대상자의 나이제한 없이 건강체크를 먼저 한 다음 참여 가능 여부 판단 채택제안 실행여부 1. 실행 ☑ (일부채택) 2. 미실행 □ (추진불가 □ , 향후추진 □ ) 2023년 예산반영 여부 1. 반영 ☑ 2. 미반영 □ (미반영 사유 기재) 사업종류 1. 신규사업 □ 2. 기존사업 ☑ 추진 실적 ○ 현 황 - 사업기간 : 연중(대상자 기준 24주간) - 목 표 : 연 200명 (부평구 지역주민 및 관내 소재지 직장인) - 소요예산 : 84,856천원 ○ 추진실적(2023. 10. 31. 기준) 전체 55세 이상 목표 200명 - 실적 202명 19명 - 대상자 목표/실적: 200명/202명 (달성률 101%) - 대상자 전체 대비 55세 이상 비율: 9.4% (최고령 대상자 71세) - 집중상담 제공(전체/55세 이상): 3,749건/ 657건(총 44회) - 건강콘텐츠 제공(전체/55세 이상): 5,959건/ 1,121건(총 59회) - 대상자 디바이스 이용률(전체/55세 이상): 60.7%/ 61.2% ->대상자 전체보다 이용률 0.5% 더 높음 - App 이용률 건강정보 식사일기 식생활실천미션 운동일기 전체 55.7 48.2 45.3 40.7 55세 이상 61.8 52.0 51.2 49.1 ▲6.1 ▲3.8 ▲5.9 ▲8.4 - 중간검사 서비스 만족도(전체/55세 이상): 70.5%/ 86.7% (▲16.2%) 추진 효과 ○ 업무개선 - 대상자 상한연령 제한 폐지로, 대상자 모집 가속화로 불필요한 업무지연 축소 ○ 파급 효과 - 건강생활실천에 관심이 많은 55세 이상 대상자의 높은 참여율 및 만족도로 건강행태지표 개선 및 심뇌혈관 예방관리 능력향상 등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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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46) 모바일 헬스케어 나이제한에 대한 문제점 개선방안 [2023 부평 미래발전 정책제안 투표]

제안 요지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 대상자의 나이제한 없이 건강체크를 먼저 한 다음 참여 가능 여부 판단 채택제안 실행여부 1. 실행 ☑ (일부채택) 2. 미실행 □ (추진불가 □ , 향후추진 □ ) 2023년 예산반영 여부 1. 반영 ☑ 2. 미반영 □ (미반영 사유 기재) 사업종류 1. 신규사업 □ 2. 기존사업 ☑ 추진 실적 ○ 현 황 - 사업기간 : 연중(대상자 기준 24주간) - 목 표 : 연 200명 (부평구 지역주민 및 관내 소재지 직장인) - 소요예산 : 84,856천원 ○ 추진실적(2023. 10. 31. 기준) 전체 55세 이상 목표 200명 - 실적 202명 19명 - 대상자 목표/실적: 200명/202명 (달성률 101%) - 대상자 전체 대비 55세 이상 비율: 9.4% (최고령 대상자 71세) - 집중상담 제공(전체/55세 이상): 3,749건/ 657건(총 44회) - 건강콘텐츠 제공(전체/55세 이상): 5,959건/ 1,121건(총 59회) - 대상자 디바이스 이용률(전체/55세 이상): 60.7%/ 61.2% ->대상자 전체보다 이용률 0.5% 더 높음 - App 이용률 건강정보 식사일기 식생활실천미션 운동일기 전체 55.7 48.2 45.3 40.7 55세 이상 61.8 52.0 51.2 49.1 ▲6.1 ▲3.8 ▲5.9 ▲8.4 - 중간검사 서비스 만족도(전체/55세 이상): 70.5%/ 86.7% (▲16.2%) 추진 효과 ○ 업무개선 - 대상자 상한연령 제한 폐지로, 대상자 모집 가속화로 불필요한 업무지연 축소 ○ 파급 효과 - 건강생활실천에 관심이 많은 55세 이상 대상자의 높은 참여율 및 만족도로 건강행태지표 개선 및 심뇌혈관 예방관리 능력향상 등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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